▲ 더든든한 우리아이보장보험(교보생명 제공)

영유아기의 질병 및 각종 재해 시 보장과 최근 증가하고 있는 이른둥이 출산으로 발생하는 어린이 중환자와 응급 소아환자에 대한 보장까지 폭을 넓힌 어린이건강보험이 출시됐다.

교보생명의 ‘더든든한무배당교보우리아이보장보험’은 임신이 확인되면 바로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유아기부터 청소년기까지 많이 발생하는 재해 및 질병 치료는 물론 부모의 질병으로 경제적 어려움이 생길 경우 아이의 교육에 공백이 없도록 대학교까지 교육자금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것이 이 상품의 특징이다.

예를 들어 교육자금 특약에 가입한 부모가 뇌출혈진단시 진단비로 일시금 500만원을 지급하고 자녀 나이에 따라 매년 중학교 200만원, 고등학교 300만원, 대학교 400만원을 지급한다. 또 양육자금 특약을 통해 부모 사망시에는 매월 50만원씩 60개월 확정 지급한다.

이 상품은 교통재해 및 일반재해 장해금을 장해지급률에 따라 각각 최대 1억2000만원과 6000만원까지 지급한다. 암 진단비의 경우 고액암은 1억원, 일반암은 5000만원까지 보장하고 업계 최초로 두 번째 암보장을 통해 충분한 치료비를 마련할 수 있게 했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이 걸리기 쉬운 콜레라, A형간염, 백일해 등 법정 감염병에 대해서도 보장한다. 재해로 인한 수술과 골절, 깁스치료까지 보장한다.

이 상품은 임신이 확인되면 바로 가입이 가능하다. 출산 전후기 태아 또는 신생아에게 나타나기 쉬운 주산기질환 및 산과관련 질환의 치료비도 보장 받을 수 있다.

가입연령은 0세부터 15세까지이며 보험기간은 30세 만기다. 보험료는 2~10만원 사이에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만기 시 계약자 적립금을 만기환급금으로 지급한다. 자녀가 둘 이상이면 1명만 가입해도 보험료 1%를 할인해준다.

 

상품특징

1. 임신 확인 후 바로 가입 가능

태아로 가입할 경우 신생아 중대질환 및 주산기 입ㆍ통원, 저체중아 육아비 지원,임산부 산과관련질환 수술 등 뱃속의 아이는 물론 엄마까지 보장한다. (해당 특약 가입시)

2. 성장기 아이의 꼼꼼한 보장

화상치료, 깁스치료, 응급실 내원 등 일상생활 위험보장은 물론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이 걸리기 쉬운 주요 법정 감염병, 어린이 주요질병까지 보장한다. (주계약 및 해당 특약 가입시)

3. 고액치료비 보장

치료비가 많이 드는 소아암, 양성뇌종양과 같은 중대한 질병, 중대한 수술, 암치료비, 중환자실입원 등 든든한 보장으로 경제적 부담 없이 치료 받을 수 있다. (주계약 및 해당 특약 가입시)

4. 교육비 든든보장

부모가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암에 걸리더라도 아이 교육만큼은 계속 시킬 수 있도록 매년 교육자금을 보장한다.(교육자금특약 가입시)

5.보험료 납입면제

부모가 사망하거나 장해지급률 50% 이상 장해상태 또는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으로 진단 받을 경우에는 보험료 납입을 면제하고 아이가 암 진단확정 또는 장해지급률 50% 이상 장해시에도 보험료 납입을 면제한다. (해당 특약 가입시)

▲ (자료: 교보생명 홈 캡처)

상품안내

보험기간

- 주계약 : 30세 만기

- 어린이보장 기간 : 가입시점 ~ 30세 계약해당일 전일

- 전환정기특약 : 전환일로부터 10년, 임산부보장특약 및 주산기입원특약, 주산기통원특약, 신생아보장특약은 1년 만기, 아이보장특약은 15세 만기, 교육자금특약은 가입자녀 22세 만기

- 갱신형특약 : 3년 만기 갱신형 [실손의료비특약(갱신형)Ⅳ는 1년만기 갱신형]

납입기간

5ㆍ10ㆍ15ㆍ20년납, 전기납 / 갱신형특약(전기납)

가입나이

주피보험자 : 0 ~ 15세 (종피보험자의 경우 임산부보장특약 및 신생아보장특약은 17~42세, 양육자금보장특약은 만15~57세, 교육자금특약은 20~45세) ※ 보험기간 및 납입기간에 따라 가입나이는 제한될 수 있다.

납입주기

월납

주계약 가입금액

가입금액 기준 : 1250만원(0.5구좌), 2500만원(1구좌)

출생 전 가입대상

산모(産母)의 임신 확인 후부터 바로 가입 가능하다. 다만, 산모의 인적사항, 건강상태 등은 반드시 입력 및 고지해야 한다.

특약 의무가입

보험료납입면제특약 또는 플러스납입면제특약 중 선택하여 의무가입한다.

- 임신 23주 이내 태아가입의 경우 : 임산부보장특약, 아이보장특약, 주산기입원특약, 신생아보장특약을 의무 가입

- 임신 23주 초과 태아가입의 경우 : 주산기입원특약을 의무 가입

 

유의사항

위의 내용은 요약된 내용이므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약관 및 상품설명서를 확인해야 한다.

예금자보호 대상 여부: 보호대상임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 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