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이마트

대형마트 3사에서 일제히 가을 학기 문화센터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먼저 이마트 문화센터는 오는 9월 7일까지 온라인·모바일에서 가을학기 수강 신청을 받는다.

9월 1일부터 12주간 운영되는 이번 가을학기는 여름 강좌보다 강좌수를 25% 늘렸으며 79개 점포에서 총 3만개 이상의 강좌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단독 강좌 외에 트렌드를 반영한 연령대별 강좌를 준비해 기존 고객뿐 만 아니라 신규 회원까지 사로잡겠다는 목표다.

성인들을 위한 셀프 인테리어·제테크 특강, 직장인들을 위한 자격증반·악기반 등을 운영하고 어린이들을 위해서는 ‘파충류 탐험대’, ‘전통놀이 한마당’ 등의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이달부터 시행되는 맞춤형 보육제도로 종일반을 이용하지 않는 아이를 대상으로 업계 최초 오후반 유아프로그램을 신설해 36개월 미만 자녀를 가진 부모들을 위한 애착육아 스킨십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다양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다음달 13일까지 정규 강좌를 신청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1만원을 즉시 할인하고, 이마드 e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2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모바일 접수 회원수가 30% 비중을 차지하는 등 점차 늘어나면서, 모바일 접수 고객에게는 3000원 특강 수강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마련됐다.

▲ 출처:

롯데마트는 내달 7일까지 전국 63개 문화센터에서 가을학기 강좌 수강 신청을 진행한다.

이번 가을학기 강좌는 점포별로 약 350~450여개가 진행될 예정이며 기획 테마 특강과 어린이 공연, 가족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강좌를 마련했다.

특히 육아 전문가들과의 대화를 통해 자녀의 좋은 성품과 바른 인성을 형성하는 방법에 대한 프로그램을 ‘좋은나무성품학교’ 이영숙 박사가 송파점을 비롯한 11개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여성가족부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부모학교, 좋은 부모, 행복한 아이’와 같은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배우고 준비해야 하는 점을 알려주는 특강도 구로점 외 16개점에서 진행된다.

문화센터 수강을 원하는 고객은 롯데마트 문화센터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전국 63개점 문화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도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 출처: 홈플러스

마지막으로 홈플러스 역시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가을학기는 가을맞이 캠핑요리 강좌를 비롯해 홈플러스에서 구매 가능한 상품 브랜드와 연계한 콜라보 강좌, 건강을 챙기기 위한 운동 강좌 등 다양한 강좌를 준비했다. 특히 캠핑에 대한 수요가 높은 계절인 가을을 맞아 캠핑요리 강좌를 마련했다.

이번 강좌는 홈플러스 트렌디 레시피 매거진 사이트인 올어바웃푸드와 연계해 캠핑장에서도 배운 요리법을 모바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객들이 애용하는 대표 브랜드와 연계한 콜라보 강좌로 종가집, 락앤락과 함께하는 ‘무더위 지친 입맛 살리는 우리집 김치 담그기!’, CJ라이온, P&G오랄비와 함께하는 ‘우리가족 치아 건강을 위한 튼튼 치아백서’ 등을 기획했다.

가을학기 강좌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하며, 접수(선착순 마감) 및 강좌 관련 자세한 사항 확인은 홈플러스 문화센터 홈페이지및 매장 내 문화센터 안내데스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