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 노출이 많은 계절 탓에 몸매 걱정을 하는 여성들이 많다. 운동과 식이요법이 답이지만 바쁘다는 핑계로, 챙겨 먹기 힘들다는 이유로 미루다 결국 목전까지 와버리는 일이 많다. 이로 인해 좌절하는 일도 빈번하다.

급한 마음에 군살과 셀룰라이트 제거가 가능하다는 비만시술을 찾기도 한다. 하지만 홍수처럼 쏟아지는 정보에 다시 한번 좌절하게 된다. 간혹 잘못된 정보로 인해 부작용 등의 피해를 입는 경우도 있다. 신뢰할 수 있는 병원 선택도 중요하지만 시술 종류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알고 있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된다.

 

시술을 받았다고 해서 마음을 놓고 있으면 안된다. 운동과 식이를 꾸준히 병행해야 한다. 또한 시술 후 드라마틱한 체형 변화를 기대하기 보다는 마음에 들지 않는 부위를 조절하기 위한 목적을 갖는 것이 좋다. 부위별, 상황별 시술에 대해 알아보자.

카복시테라피, 탄력 없이 늘어진 군살이 걱정일 때

카복시테라피는 줄이고자 하는 부위의 피하지방층에 주사액 대신 이산화탄소 가스를 주입해 지방량을 감소시키고 탄력을 증가시키는 시술이다. 이산화탄소를 이용해서 시술 부위 지방을 태워버리는 원리다. 군살 제거와 피부탄력, 튼살 개선에 좋다.

출산 후 복부가 처졌거나 체중이 갑자기 줄여 부분 군살이 발생했을 때 많이 사용된다. 가장 아픈 주사라는 별칭이 있지만 시술시간이 매우 짧고 시술 후 불편증상이 거의 없으며, 효과가 좋기 때문에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 점심시간을 이용해 받을 수 있어 런치테라피라고도 불린다. 시술시간은 1~2분, 주2~3회, 복부·허벅지·힙·팔·종아리 부위 시술이 가능하다.

HPL주사요법, 절대 안 빠질 것 같은 군살에

HPL은 하체에 살이 많아 지방흡입 수술을 하고 싶지만 수술은 두려운 사람에게 맞는 시술이다. 농도가 생리식염수보다 낮은 저장성 용액에 지방분해와 혈액순환 촉진, 부종 예방 효과가 있는 약물을 혼합해 지방을 줄이고자 하는 부위에 주사로 직접 주입한다. 사정 상 병원에 자주 내원할 수 없거나, 다른 주사치료로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지 못했거나 빠른 시간 내에 많은 감량을 원하고 지방흡입을 원하지만 피부 절개를 원하는 않는 사람에게 적당하다. 시술시간은 30~40분, 10일마다 시술한다. 복부와 허벅지, 엉덩이, 팔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메조테라피, 셀룰라이트가 단단하게 뭉쳐 있을 때

메조테라피는 진피층에 약물을 주입하기 때문에 피하지방층에 서서히 흡수되어 약물의 농도도 서서히 증가하게 된다. 약물이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정점 또한 길고 느리게 나타난다. 효과가 다른 시술에 비해 오래 지속되어 주사를 맞아야 하는 주기 또한 길다. 주입하는 약물의 양도 적고 흡수되는 시간도 느리다. 약물의 혈중농도도 낮아 손 떨림, 발한, 메슥거림, 어지럼증 등과 같은 부작용과 통증이 거의 없다. 시술시간은 5~10분, 주 1회, 복부, 허벅지, 엉덩이, 팔, 종아리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체외충격파,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시술을 원할 때

주사바늘을 사용하지 않는 비침습적 시술로 지방세포를 파괴한다. 신경, 혈관 등 다른 조직에는 손상을 주지 않고 지방세포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해 파괴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든 조직이 그렇듯 지방세포가 파괴되면 우리 몸에서는 새로운 세포가 재생되고 이때 콜라겐 등 탄력섬유가 재생되어 피부탄력 또한 좋아진다.

따라서 지방층을 감소시키면서 피부탄력을 살려야 하는 복부, 엉덩이, 허벅지 등 주로 넓은 부위에 이용된다. 체외충격파는 지방세포를 아예 파괴하기 때문에 요요 현상이 적은 편이다. 더불어 탁월한 사이즈 감소 효과가 있다.

냉동지방파괴술, 부분비만 고민을 차갑게 날려버리고 싶을 때

인체 지방세포가 추운 환경에 노출되면 자연분해 되는 원리를 이용해 지방을 감소시키는 치료법이다. 피부는 보호하고 지방세포만 선택적으로 제거하기 때문에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 해결하기 힘든 국소 부위 비만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술시간은 평균 30~60분, 월 1회 시술로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복부, 러브핸들, 허벅지, 엉덩이, 팔 등 부분지방이 축적된 부위에 적합하다. 시술 중에도 전화통화가 가능할 정도로 편안하고, 시술 후 즉시 일상 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높다.

마취과정 없는 비만시술

지방세포의 사이즈를 감소시키는 일반적인 비만시술과는 달리, 지방세포를 직접 추출하지만 수술과 같은 마취과정이 없어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람스(LAMS; Local Anesthetic Minimal-invasive lipo-Suction)는 국소마취 상태에서 최소침습으로 지방을 제거하고 특히 셀룰라이트를 파괴한 뒤 직접 뽑아낸다. 1시간 이내에 시술 과정을 마치고 곧바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고, 피부절개를 하지 않아 흉터 걱정 또한 없다. 복부, 팔, 허벅지 등 부분비만 해소에 효과적이다. 도움말=365mc 강남본점 손보드리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