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 큐레이션 뉴스] 지글지글 익어가는 닭꼬치 익는 연기는 행인들의 시선을 사로 잡습니다. 입맛을 돋구는 수제버거, 퓨전요리 등을 가득 실은 푸드트럭은 공터를 관광지로 탈바꿈 합니다. 저녁찬거리를 사러 들리던 시장이 저녁 이후는 다른 옷을 입습니다. 중앙 무대서 공연을 하는가 하면 경매 이벤트도 열리죠.

대개 핑거푸드로 대표되는 먹거리와 개성있는 공예품들을 판매 하는데, 지역 마다 특색을 살린 행사와 컨셉이 달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통상적으로 야시장은 금,토를 기점으로 열리며 온누리 상품권과 카드도 사용 가능 한 곳이 많으니 불편함도 덜합니다.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열대야도 이겨볼겸 이색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한 야시장에 가보는건 어떨까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여의도 월드나이트마켓

중앙무대와 시장 거리에서는 세계 전통문화공연을 비롯한 버스킹 공연, 마술쇼, 게릴라 퍼포먼스 등이 수시로 펼쳐진다. 푸드트럭 음식은 한강이 보이는 계단이나 잔디밭 위, 아니면 그냥 길 중간에서 먹으면 한층 맛있다. 여의도 밤도깨비 야시장은 오는 10월까지 매주 금·토요일 저녁 6시부터 밤 11시 사이 개장한다.

▲ 사진=이코노믹리뷰 박재성 기자.

-주소: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2번 출구로 나와 왼쪽으로 약 600m 도보 이동

-문의: 1670-6114

-리뷰: [스토리포토] 맛과 낭만이 있는'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아직도 안가봤니? (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292405)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동대문 DDP

DDP 야시장은 10월 마지막 주까지 매주 금·토요일 열린다.양식, 중식, 일식, 이태리 식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푸드트럭이 많다. 신나는 공연과, 핸드메이드 상품, 청년 쉐프들의 독창적 음식을 맛볼 수 있다. DDP에서 청춘런웨이 댄싱나이트에서 만날 수 있는 트렌디한 먹거리, 아티스트들의 개성있는 핸드메이드 살거리, 청춘들의 낭만적 버스킹 공연과 이색적이고 열정적인 패션쇼&DJ파티 등을 볼 수 있다.

▲ 사진=이코노믹리뷰 박재성 기자.

-주소: 지하철 2,4,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번출구 DDP 근방

-문의: 1670-6114

-리뷰: [스토리포토]이번 주말엔 동대문 밤도깨비 야시장이나 가볼까 (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292792)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

지난 6월 3일 개장한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은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손님을 맞는 전국 최대 규모의 야시장이다. 서문시장 건어물상가 앞 350m 거리에 이동판매대 80개(식품 65개, 상품 15개)가 빽빽하게 모여 대낮처럼 불을 밝힌다.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금요일과 토요일은 저녁 7시 30분부터 밤 12시 30분까지, 일요일과 평일에는 저녁 7시 30분부터 자정까지 문을 연다.

▲ 출처=한국관광공사

-주소: 대구 지하철 3호선 서문시장역(동산병원) 3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문의: 053-256-6341

 

◆[목포] 남진야시장

목포시 대표 재래시장인 자유시장에 2015년 12월 11일 야시장이 개설되었다. 목포뿐 아니라 한국을 대표하는 가수 남진 씨의 이름을 딴 ‘남진야시장’이다.상인들은 빨간색 앞치마와 머릿수건 등으로 통일한 유니폼을 착용해 식품 위생을 철저히 한다. 이들은 시장 개설 전 운영자 모집에 신청해 서류 심사와 면접을 통과한 상인들이다. 남진야시장 운영의 의미를 살려 다문화가정, 청년 창업자, 여성 경력 단절자, 퇴직 예정자, 봉사단체 등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도깨비방송국'은 시장 옥상에 자리한 스튜디오에서 시장 상인이 직접 DJ가 되어 사연을 읽고 신청곡을 들려준다. 방송시간은 월요일~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이다.

▲ 출처=한국관광공사

-주소: 전남 목포시 자유로 122

-문의: 061-245-1615

 

◆[전주] 남부시장 야시장

전주에는 1473년에 생긴 전북 최대 시장 남부시장 야시장이 유명하다. 젊은 예술가들의 공예품을 판매하고 간단하 네일케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중앙무대에서는 대중가수 초청공연은 물론이고 노래방 기기를 이용한 즉석 노래자랑과 경매 같은 이벤트가 열린다. 천변 주차장쪽으로 간다면 명물 '청년몰'을 놓치지 말자. 야시장이 들어서기 전부터 남부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던 공간으로,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32개 상점이 자리했다. 남부시장 한옥마을 야시장은 매주 금·토요일마다 열린다. 오후 7시면 100m 길이의 중앙통로에 40여 개의 이동판매대가 들어선다.

▲ 출처=한국관광공사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1길 19-3

-문의 : 063-284-1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