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토리생활이 개발한 O2O 플랫폼인 홈서비스 구인·구직 앱(애플리케이션) ‘대리주부’가 청소와 살림 비법을 담아 제작한 '대리주부 청소노하우'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다. O2O의 방향성을 바탕으로 스스로의 외연을 확장하는 한편, 이를 정보형식으로 알리는 마케팅이 흥미롭다.

대리주부는 가사도우미, 베이비시터, 산후도우미, 포장이사 등 전문일손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매칭해 주는 구인·구직 중개 서비스 앱이다.

영상 콘텐츠는 총 20편으로,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청소방법과 살림 노하우를 담았다. 대리주부에는 8500명이 넘는 홈 매니저들이 수년 째 활동 중이다. 이들이 각 가정, 서비스 현장에서 얻은 수많은 청소 노하우와 아이디어들을 추려 영상 콘텐츠로 엮었다.

홈스토리생활은 중·장년층에게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고 가정의 가사 부담을 줄이기 위해 홈매니저 양성과 교육에 힘쓰고 있다. '대리주부'는 그 동안 구축한 거래 콘텐츠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현장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대리주부는 앞으로 축적될 현장 서비스 데이터를 빅데이터로 만들어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커머스 영역으로의 확대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리주부 청소노하우 영상 콘텐츠는 유튜브 ‘대리주부 채널’과 대리주부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