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옥션

비가 오는 날이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우리의 대표 먹거리 ‘부침개’, 이제는 그 특수가 온라인 쇼핑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옥션에 따르면 장마전선의 북상으로 비가 잦았던 최근 2주(6/23-7/6) 동안 동그랑땡과 부침개(완제품) 판매량은 직전 주(6/9~6/22) 보다 169% 증가했다. 

가공된 완제품의 판매량도 늘었지만, 부침개나 전을 해 먹을 수 있는 식재료의 수요도 크게 상승했다. 밀가루는 13% 증가했고, 부침가루는 24% 증가했다. 식용유와 올리브유도 각각 62%, 35%씩 판매량이 늘었다. 같은 기간 대파/쪽파/부추 등 야채의 매출도 21% 신장했다. 장마기간 동안 부침개뿐만 아니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류도 잘 팔렸다. 라면, 스파게티 등 면요리류의 판매량은 직전 주 보다 15% 증가했다.

▲ 출처= 옥션

이에, 옥션은 부침류와 관련 식재료, 즉석 간식류에 대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관련 할인 프로션을 진행하고 있다.

옥션 관계자는 “최근 장마철 잦은 비로 부침개 관련 식재료는 물론, 간편 간식거리도 온라인쇼핑으로 주문하는 분들이 늘었다”며 “식품의 즉각 구매와 소비가 불가능한 온라인 쇼핑의 한계에도 불구, 이제는 특정 음식이 생각나는 상황이면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소비심리가 일반화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