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사망원인에 대한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지난 2014년 기준으로 암, 심장질환, 뇌혈관질환에 의한 사망이 각각 1, 2, 3위에 자리하고 전체 사망원인의 47.6%를 차지한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자료에 의하면 진료비 총액을 기준으로 진료비가 많이 소요되는 질병은 1위가 암, 2위가 뇌혈관질환, 3위가 심장질환인 것으로 확인됐다.

▲ 한국인의 3대 사망원인(자료: 통계청, 동부화재 홈 캡처)

동부화재는 사망과 난치병 원인 제공 인자 중 흡연으로 인한 발병율과 진료비를 줄여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비흡연 가입자에게 보험료 20%를 할인해 주는 건강특화 '참좋은 가족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이 보험은 고객의 건강상태에 따라 질병, 상해, 비용 등 위험 보장을 맞춤형으로 구분해 가입할 수 있다.

맞춤형태를 일반가입자플랜, 비흡연가입자플랜, 우량가입자플랜, 간편고지가입자플랜 등 총 7가지 플랜을 제공한다.

동부화재에서 정한 우량가입자 가입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우량가입자플랜을 통해 보험료를 일반 보험료 대비 최대 30% 할인해 가입할 수 있다. 비흡연 및 총 콜레스테롤 수치, 혈압 등으로 조건을 분류하고 있다.

특히 우량가입자 가입 조건에 부합하지 않더라도 비흡연자면서 동부화재가 정한 인수 기준을 통과하면 비흡연가입자플랜을 통해 보험료를 20% 할인받을 수 있다.

첫 번째 발생한 암 이후 재발 또는 전이된 암까지 보장해주는 재진단암진단비를 최대 1000만원을 보장하는 등 기존 상품 대비 보장내용을 강화했다. 중요 질병에 대한 보장 폭도 넓혔다.

또한 가족 2인 이상 가입시 영업보험료 2% 할인, 건강관리 할인, 사망담보 고액계약 할인, 보험계약 안내자료 모바일 수령할인 등 다양한 할인제도를 제공한다.

 

상품 특징

1. 유병자 및 고령자고 간편하게 가입 가능하다(4종: 간편 가입자형 가입시)

- 고지사항을 간소화하여 과거 병력이 있어도, 고혈압,당뇨병 환자도 가입가능함 (단, 고지 내용에 따라 보험 가입이 거절될 수 있다)

- 가입연령이 최대 75세 까지 폭이 넓다.

- 3대질병(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수술 입원일당 보장(해당 특약 가입시)

2. 신규 담보개발로 보장 영역 확대 (해당특약 가입시)

- 뇌출혈과 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는 2번 보장

- 상해, 질병으로 인한 1~5종 수술비 보장

3. 건강 상태별 플랜 제공

1종= 일반 가입자형, 2종= 비흡연 가입자형, 3종= 우량 가입자형, 4종= 간편 가입자형으로 분류 제공한다.

4. 건강관리를 위한 부가서비스 및 보험료 할인 제공

- 회사가 정한 인수 기준을 통과한 비흡연 가입자는 보험료의 20%를 할인함

- 피보험자 가족 2인 이상 가입 시 보험료 2%를 할인함

- 신규 보험 계약 체결시 보험계약 안내자료를 스마트패드 전자서명또는 스마트폰 증권발행하여 계약체결 시 첫회 보험료 5%를 할인함

- 피보험자의 건강관리를 위해 회사에서 제공된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통해 측정된 연간 목표걸음수 달성 시 이후 영업보험료의 1%를 추가 할인함

▲ (자료: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동부화재 홈 캡처)

상품 안내

1. 일반가입자형

- 보험기간 : 100세

- 납입기간 : 5,10,15,20년

- 가입나이 : 19세~80세(납입기간 이내)

- 납입주기 : 월납, 연납

2. 간편 가입자형(7년 만기 자동갱신)

- 보험기간 : 7년

- 납입기간 : 7년

- 가입나이 : 50세~75세

 * 7년 만기 자동갱신 담보는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이 가능함

** 7년마다 자동갱신되며 잔여 갱신기간이 7년 미만인 경우 보험기간 동안 보험료를 납부한 기간까지 만기가 연장된다.

*** 간편 가입자형 중 15년 갱신형을 가입한 경우 보험기간,납입기간은 15년 단위로 갱신을 통해 100세까지 보장한다. 가입나이는 50세~75세 까지이다.

 

보장내용

1. 일반가입자형, 비흡연 가입자형, 우량 가입자형

가. 보통약관

♦ 보장담보

= 상해사망-80% 이상 후유장해 ► 피보험자가 보험기간 중 상해사고로 사망하거 나 80% 이상 루유장해가 발생한 경우에 1000만을 보장한다.

= 상해후유장해 20~100% 시 ► 피보험자가 보험기간 중 상해사고로 20~100% 후유장해가 발생한 경우 가입금액에 장해지급률을 곱한 금액을 최고 1000만 원까지 보장한다.

나. 특별약관

 ♦ 보장담보

= 가입자가 상해사망, 질병사망,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 등 24개 항목의 특약을 가입한 경우 각 항목별 가입한도 내에서 보장한다.

 

2. 간편 가입자형(7년 갱신, 15년 갱신)

가. 보통약관

♦ 보장담보

= 상해사망-80% 이상 후유장해 ► 피보험자가 보험기간 중 상해사고로 사망하거 나 80% 이상 후유장해가 발생한 경우에 가입금액 내에서 1000만원 까지 보장한다.

나. 특별약관

= 가입자가 상해사망, 질병사망,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 등 22개 항목의 특약을 가입한 경우 각 항목별 가입한도 내에서 보장한다.

 

예금자 보호안내 : 보호대상임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