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 큐레이션 뉴스] 여름 성수기 시즌이 다가오며 국내 특급호텔가는 저마다 새로운 패키지를 내놓기 바쁩니다. 여름 휴가 고객을 모집하기 위한 호텔가들의 노력이 패키지에도 엿보입니다. 

여름패키지는 '수영장'과 방학시즌 '키즈패키지'를 주축으로 '비비큐' 혹은 '무제한 주류 제공' 등의 프로모션이 대다수 인데요. 눈에 띄는 패키지들도 있습니다. 주로 지방호텔을 중심으로 여행상품으로 진화한 패키지 입니다.

이 패키지들은 '관광'을 거점으로 숙박업소를 선택하던 소비자들을 '숙박업소'를 거점으로 관광을 선택하게 끔 변화를 이끌고 있습니다. 이제 호텔에만 머물면, 그날의 휴가계획을 세울 필요가 없어진거죠.

호텔가는 해당 호텔을 거점으로 주변  워터파크, 미술권 이용권 등을 패키지에 포함해 무료로 제공하는가 하면 해수욕장 동선에 맞춘 셔틀버스를 운영해 편의를 제공합니다.또 호텔 투수객의 레저를 책임지기 위한 전담팀을 운영하며 야시장이나 영화 촬영지, 야경 명소등을 안내하는 등 가이드 역할을 하는 곳도 있습니다.  

 

 

[롯데-롯데시티 울산] 워터파크이용권 무료 제공 패키지 

롯데호텔울산과 롯데시티호텔울산이 호텔에서의 시원한 휴식과 워터파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름패키지 상품을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롯데호텔울산의 ‘쿨 서머 패키지Ⅰ’은 15만원부터 이용 가능하며 슈페리어 객실 1박, 워터파크 입장권 2매(롯데워터파크나 블루원워터파크 중 선택가능)를 제공한다. 2인 조식을 추가하면 18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롯데시티호텔울산에서는 비슷한 구성의 패키지를 좀 더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스탠다드룸 1박, 워터파크 입장권 2매로 구성된 ‘쿨-쿨 패키지Ⅰ’은 12만5000원부터이며 동일혜택에 조식2인이 추가된 ‘쿨-쿨 패키지 Ⅱ’는 15만원부터다. (세금 및 봉사료 미 포함) 

 

주소: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동 1480-1(롯데호텔), 남구 달동 1248-1(롯데시티호텔) 
문의: www.lottehotel.com / TEL. 052-960-4300
기타: 롯데호텔울산은 2박 이상 투숙하면 상기혜택에 뷔페 혹은 중식 석식 2인을 추가 제공한다 (33만원부터), 롯데시티호텔울산은 3인이 투숙할 경우 조식3인과 워터파크 입장권 3매가 포함된 ‘쿨-쿨 패키지 Ⅲ’을 추천한다. 16만5천원부터. 

◆ [신라스테이 동탄-천안-울산-제주] 워터파크 이용권-해수욕장 셔틀버스 제공 

호텔신라의 비즈니스 호텔 신라스테이 동탄-천안-울산-제주점은 워터파크 및 해수욕장을 이용할 수 있는 ‘다이나믹서머’ 패키지를 선보였다. 워터파크를 이용하려면 동탄점과 천안점을 이용하자. 동탄점은 △스탠다드 객실 1박과 △2인 조식 외에 △캐리비안베이 이용권 2매 천안점은 △테딘워터파크 이용권 2매를 제공한다. 가격은 천안점 주말(금~일) 기준 14만원부터, 동탄점 주말(금~일)기준 19만원부터다. 해수욕을 즐기려면 국내 유일의 카약을 즐길 수 있는 제주 ‘함덕해수욕장’과 동해와 까만 자갈을 볼 수 있는 ‘몽돌해수욕장’이 있다. 신라스테이 제주점과 울산점은 호텔에서 해수욕장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해수욕 패키지를 이용하면 △객실 1박, △조식 2인 외에 △서머 리미티드 베어 1개 및 △비치 세트(비치가방, 비치타올, 비치볼)를 제공한다. 가격은 제주점 주중(일~목) 기준 14만1000원부터, 울산점 주중 및 주말 기준 10만8000원으로 기간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주소: 경기도 화성시 노작로 161(동탄점), 충남 천안시 서북구 동서대로 177(천안점), 울산 남구 삼산로 200(울산), 제주 제주시 노연로 100(제주점) 
문의: www.shillastay.com / TEL. 064-717-9000(제주점) 외 홈페이지 참조.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야시장 관광, 키즈 올림픽 등 가이드 프로그램 특화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LEO(Leisure & Entertainment Organizer)가 여름 바캉스 고민을 해결해준다. LEO는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투숙객들을 대상으로 부산 및 인근 지역의 관광명소를 함께 찾아가 편리하게 관광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체험 프로그램 전담팀이다. 패키지 상품 이용고객은 1인당 5000원을 내면 이용할 수 있고 13세 이하는 무료다. 자녀 동반 고객이라면 오는 7월 20일부터 8월 21일까지 '동물의 왕국 만들기'를 통해 LEO와 크래프트 토이를 만들거나, '씨메르 키즈올림픽'을 통해 올림픽 게임 등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일반 고객은 '바다를 누비다 태종대투어', 부산의 영화 촬영지를 둘러보는 '시네마 천국, 영화 촬영지 투어', '광복동 야시장 투어', '부산 야경투어' 등에 참여할 수 있다. LEO프로그램은 각 섹션마다 요일과 가격 시작 시간등이 상이하므로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사전 문의를 하는 것이 좋다.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 해변로 296 
문의: www.busanparadisehotel.co.kr /TEL. 051-749-2111~3
기타: LEO프로그램은 호텔 투숙객을 대상으로 열린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숙박비는 20만원부터다. 

◆[더 플라자] 미술관 티켓 제공 문화생활 최적화 패키지 

더 플라자는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아트형(Art) 패키지 '퍼펙트 겟어웨이 2' 패키지를 내놨다. ‘도심 속 특급호텔에서 즐기는 문화생활’을 부제로 여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객실 1박과 함께 호텔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진행하는 전시회 ‘이중섭, 백년의 신화전’ 티켓을 제공한다. 또한, 객실 내부에서 즐기는 문화생활을 위해 셀레브리티 스타일 매거진 인스타일 여름 특별호(헉슬리 여름용 수분 집중 파우치 3종 세트(4만원 상당) 또는 에끌라두 미니어처 5종 세트(5만원 상당) 중 1세트 무작위 증정 / 조기 소진 시 혜택 제외)를 패키지 타입에 따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7월 11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선보이며, 가격은 커플 타입 22만원부터(2인 1실 1박 기준), 패밀리 타입 25만원부터(3인 1실 1박 기준 / 상기 금액 세금&봉사료 별도)이다.

 

주소: 서울 중구 소공로 199 
문의: www.hoteltheplaza.com/ TEL. 02-771-2200

 

◆ [롤링힐스] 가족형 요트 체험 프로그램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에서 운영하는 리조트형 호텔 롤링힐스 호텔은 프리미엄 요트 체험이 포함된 '가족요트 체험 패키지'를 오는 9월까지 제공한다. 요트 체험 프로그램은 안전을 고려한 응급조치 및 안전교육, 가족 혹은 연인끼리 유대감을 더할 수 있는 커플 아이템 ‘파라코드 팔찌’ 만들기 등이 포함된 육상 체험과 서해 바다의 색다른 경관을 즐길 수 있는 90분간의 요트 투어로 구성되어 있다. 옵션 선택에 따라 바다 낚시도 즐길 수 있다.스탠다드 객실 1박과 성인 2명, 어린이 1명의 조식 뷔페가 포함되어 있으며, 통유리 밖으로 아름다운 정원을 바라보면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수영장과 휘트니스 시설 무료 이용 혜택도 포함된다. 매주 토요일에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665,500원부터이다. (세금 및 봉사료 포함)

 

주소: 경기도 화성시 시청로 290 
문의: www.rollinghills.co.kr /  TEL.031-369-7700
기타: 호텔로 직접 예약 시에는 자녀와 함께 허브 비누 또는 꽃 목걸이 만들기 등을 할 수 있는 허브 가족 체험권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