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건조하고 뜨거운 날씨 때문에 걱정되는 피부 고민은 한 두 가지가 아니다. 특히 강렬한 태양빛으로 인해 자외선을 받은 피부는 더욱더 트러블을 일으키게 된다. 자외선을 많이 받은 피부는 피부 노화, 기미 주근깨 생성, 유분기 과다 생성 등의 피부 드러블을동반할 수 있다. 이에 서너살은 어려 보이는 젊고 건강한 동안 얼굴을 가꾸고 싶다면 주목하자. 여름철에도 건강하고 탄력적인 동안 피부를 만들 수 있는 고보습 한방 케어 팁을 제안한다.

안티에이징 타파, 한방 화장품 사용하기
 한방 성분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인삼의 경우 피부노화, 산화적 스트레스에 의해 손상된 피부 회복 및 보습효과에 이르기까지 효능이 다양하다. 특히 작약, 단화연 등의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면 빠르고 효과적으로 피부를 보습할 수 있다. 또한 한방 화장품은 체내에 빠르게 흡수돼 피부세포 증식 및 콜라겐 생합성을 촉진시켜 피부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젊은 피부를 유지해 동안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한방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다.

케어 팁1 노화방지 하고 싶다면 주름을 사수하라
보다 젊고 건강한 얼굴을 만들고 싶다면 손가락을 이용한 간단한 셀프 마사지로 주름을 완화시킬 수 있다. 먼저 팔자주름이 있는 입 속 근육을 눌러준다. 밑에 입술이 따라가지 않게 살짝 눌러준 상태에서 당기면서 스트레칭을 해준다. 근육을 눌러주는 느낌으로 마사지하면 된다. 그 다음 눈가의 주름을 위해 눈 끝에서 이마 위쪽으로 피부를 잡아 당기는 느낌으로 올려주자.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근육이 유연해진다. 이렇게 5분간 마사지를 반복하면 주름을 개선할 수 있다.

케어 팁2  ‘수분보습’ 위한 나이트 케어하라
 자기 전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이유 중 하나는 밤새 자면서 손실되는 수분을 막기 위해서다. 자는 동안 피부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기 위해 한방 성분이 함유된 크림을 이용해 탄탄한 수분 막을 형성해주자. 작약 성분이 함유된 한방 크림을 사용하면 수분과 함께 주름 개선에도 도움이 돼 효과적인 안티에이징 케어가 가능하다. 작약 성분이 함유된 한방 크림을 얼굴 전체에 고루 펴 바른 후 손의 체온을 이용해 흡수를 도와주자. 손바닥을 10회 정도 가볍게 비빈 후 얼굴을 지그시 감싸면 마찰열로 인해 제품의 흡수가 빨라진다.

EDITOR’S CHOICE 한생화장품 린 비결 윤 스킨&에센스&크림(HANSAENG COSMETICS RIN Bi-gyeol Yun Skin & Essence & Emulsion & Cream): 동안 피부로 거듭나고 싶다면 미백기능과 주름개선기능까지 함유된 한방화장품 린 비결 윤 에센스와 크림으로 피부에 빠르고 깊숙이 영양을 흡수시키자. 린 비결 윤 라인은 식약청으로부터 미백기능과 주름개선의 기능을 인정받은 아이템으로 6년근 발효 인삼 추출물과 한방 플라워 콤플렉스 단화연, 작약 성분 등이 조화롭게 함유돼있어 촉촉함과 윤기를 선사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