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LIFE&PEOPLE
[ER 궁금증] 탈모극복, 깨끗한 두피관리가 중요?

탈모는 더 이상 유전자의 문제만은 아니다. 노화로 인한 탈모보다 스트레스나 유해환경으로 인한 ‘젊은 탈모’가 증가하며 탈모인들의 고민은 나날이 커져만 가고 있다.

탈모를 감지한 이들은 피부과, 한의원, 두피클리닉을 찾아 두피관리를 시작하는데 각각의 탈모 관리법이 다르다 보니 자신의 상태와 생활패턴에 적합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미용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난 반면 두피 문제 또는 탈모관리에 대한 관심은 다소 소홀해 왔던 게 사실이다. 두피·탈모 관리가 이미 하나의 산업으로 자리한 시점에서 건강한 두피와 모발 관리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에코마인의 헤솔두피클리닉스  황영옥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 헤솔두피클리닉스 덕천점 황영옥 원장


◆ 두피클리닉은 큰 문제점이 발견되지 않으면 쉽게 찾지 않아요. 탈모관리에 있어 두피클리닉의 특징이나 장점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최근에는 탈모를 겪고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두피관리를 위해 클리닉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어요. 건강한 두피, 깨끗한 두피관리가 건강한 모발의 기초라는 인식이 강해졌죠.

특히 학업 스트레스가 큰 20대부터 사회생활을 시작한 30대 초반 등 스트레스로 인한 젊은 층의 탈모가 증가하면서 부쩍 방문이 늘기도 했어요. 아무래도 탈모클리닉은 두피 자극을 최소화하는 관리가 진행되고 체계적이고 안전한 개선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아요.

그리고 생각보다 두피, 탈모에 관련된 잘못된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요. 그런 면에서 지속적인 상담과 관리를 통해 생활습관부터 일상적으로 할 수 있는 두피관리법 등을 바로잡아 준다는 장점도 있어요.

◆ 사실 두피 관리의 필요성을 느끼지만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요.

그래서 정밀 진단을 통해 두피 상태와 탈모 진행도를 면밀히 살펴봐요. 꼭 필요한 관리만 선택적으로 진행하는 점이 두피클리닉스의 가장 큰 장점이라 만족도가 높은 편이에요. 관리를 지속하면서 개선되고 있는 현황을 지켜볼 수 있으니 신뢰가 높고 그만큼 효과를 볼 수 있어 만족스러워 하세요.

그리고 탈모인을 위한 프로그램 외에도 두피 스케일링, 두피 디톡스, pH 밸런스 관리 등 자신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을 적절하게 받는 게 중요해요. 여러 가지를 많이 한다고 해서 좋은 게 아니라 체계적이고 선택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 매일같이 사용하는 샴푸나 에센스도 모발에 미치는 영향이 클까요?

사용하는 제품의 성분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해요. 아무래도 화학성분은 두피에 자극이 되고 잔여물이 남아있다면 또 다른 두피문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탈모예방, 양모에 효과적인 허브추출물이나 해조류추출물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추천해요. 또한 시판되는 일반 샴푸보다는 효능이 입증된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요.

특히 샴푸 사용과 더불어 두피 토닉을 병행하면 영양 공급이나 두피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두피는 관리하는 만큼 개선되니까요.

◆ 이밖에 중요한 탈모관리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를 덜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탈모는 생활환경과 밀접하기 때문에 술, 담배, 자극적인 음식을 삼가는 것도 중요하고요.

무엇보다 올바른 샴푸법도 중요하죠. 미지근한 물로 샴푸를 하되 손톱이 아닌 손가락 끝으로 두피마사지를 해주면 혈행 개선에 도움이 되요. 세척할 때는 잔여물이 남아있지 않도록 깨끗하게 씻어내고 완벽하게 말리는 게 좋아요. 완전히 말리지 않으면 두피에 균이 번식하기 쉽고 이는 두피 염증이나 탈모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탈모는 조기 발견과 빠른 관리 시작이 관건입니다. 각종 두피문제와 탈모는 건강의 이상신호를 나타내는 지표이며 꾸준한 관리와 예방을 통해 충분히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가꿀 수 있습니다.
 

 

 

임한희 기자  |  newyork291@econovill.com  |  승인 2016.07.06  13:32:16
임한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