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 – 대림산업, 이란 타브리즈 의과대 병원 건립 MOU 체결

▲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대림산업이 이란 타브리즈 의과대학교 병원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병원장 전상훈)과 대림산업(사장 김한기)은 지난  4일 이란 타브리즈 의과대학교 병원 건립사업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5월, 박근혜 대통령의 이란 순방을 통해 보건복지부와 수출입은행은 이란 보건부와 보건의료 분야를 위한 협력약정을 체결하며, 이란 내에 6개 병원을 건설하는 17억 달러 규모의 프로젝트에 우리나라의 참여가 확실시 됐다. 그리고 대림산업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이란 동아제르바이젠주 타브리즈시에 800병상 규모의 타브리즈 의과대학교 병원을 건설하기로 하고 이란측과 MOU 체결도 진행했다.

타브리즈 의과대학교 병원 건립사업의 원활하고 체계적인 진행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분당서울대병원은 ▲목적사업을 위한 타당성 분석, ▲의료정보시스템 운영자문, ▲의료기자재 구축자문, ▲개원준비 및 운영자문 등 업무에 대하여 지원하며 우리나라의 우수한 병원 시스템 및 보건산업의 해외진출에 협력하기로 했다.

분당서울대병원은 짧은 시간 동안 비약적인 성장을 기록한 병원으로 자체적으로 개발한 의료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효율적인 병원경영을 운영하고 있다. 때문에 분당서울대병원과 대림산업은 이란 내 병원 건립사업을 위해 긴밀히 협조해 한국형 병원의 세계적 표준을 확립하고,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인 보건의료분야 수출을 위한 새로운 활로를 선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분당서울대병원 전상훈 병원장은 “이번 프로젝트와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 보건의료 시스템이 이란에 성공적으로 진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다방면의 협력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라며 “분당서울대병원과 대림산업 양 기관의 혁신적 자세와 협력 시너지가 해외 병원건설사업의 새로운 성공 모델을 창출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화의료원,  고객 만족의 가치 실천 위한 CS 비전 선포식 개최

▲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 CS(Customer Satisfaction: 고객만족) 비전 선포식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서비스교육센터(센터장: 이선영)는 고객 만족의 가치 실천과 환자 중심적 진료 문화 정착을 위해 오는 5일 CS(Customer Satisfaction: 고객만족) 비전 선포식을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CS 비전 선포식은 김승철 이화의료원장, 유경하 이대목동병원장, 박은애 기획조정실장, 이선영 서비스교육센터장 등 경영진과 CS 리더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대목동병원은 이번에 선포된 CS비전을 통해 '환자와 함께 미소 짓는 상생의 치유 경험 제공'으로 이를 위해 이화의료원 경영진과 CS리더들은 'E-MISO'의 실천을 다짐했다.

'E-MISO'는 Empathy, Manner, Innovation, Smile, Owner spirit를 상징하는 앞글자를 따서 만들었고 '공감하는 마음으로 예의는 지키고 생각은 깨워 자연스레 미소짓게 만드는 이화의료원의 주인으로 E-MISO를 실천합니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선영 서비스교육센터장은 "CS 가치정립을 통해 외형 뿐만이 아닌 내실 있는 진료를 위한 이화의료원의 CS 비전을 제정, 선포하게 됐다"며 "이번 CS비전을 통해 전인적인 진료를 통한 최상의 치유 경험을 제공하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7월 8일 요통 건강강좌 개최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이 운영하는 서울특별시 서남병원(병원장 조영주)은 오는 7월 8일 오후 2시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이화홀(2층)에서 요통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허리통증 정복하자’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건강강좌는 ▲요통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및 치료법 (정형외과 장영수 교수) ▲허리 건강을 위한 생활 속 운동법 (재활치료실 박주호 치료사) ▲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된다.

요통은 최근 다양한 연령층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그 원인과 증상이 매우 다양한 질병이다. 이에 정확한 교육을 시행하여 빠른 진단과 치료, 예방을 도울 예정이다.

건강강좌를 듣기 원하는 사람이면 별도의 사전접수 없이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은 지역주민의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다양한 주제의 건강강좌를 꾸준히 개최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다음 건강강좌는 뇌졸중을 주제로 9월에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