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금융권 은행의 적금에도 우리가 미처 발견하지 못한 감춰진 보석 상품이 있다. 이 상품은 적금인데 최고 금리가 연 2.9%이다. 현재 시중은행의 일반 적금 금리는 연 1.6~1.7% 수준이다

이 적금은 상품명이 밝히고 있는 것처럼 자신에게 거래를 충실하게 쌓아갈수록 금리가 올라간다.

▲ (자료: 하나은행 홈 캡처)

또한 이 상품의 특징은 은행 창구에서나 인터넷과 콜센터에서 신규거래가 다 가능하다. 그러나 추가 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반드시 선물상자에 접속하여 우대금리를 신청해야만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요즘은 어떤 상품이든지 모바일이나 인터넷으로 가입해야 0.1%라도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이 점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어른 고객들도 있겠지만 젊은 고객들은 별 문제가 되지 않는 사항이다.

하나은행의 셀프-기프팅 적금은 나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새로운 방식의 적금이다. 세금종합통장으로도 가능하다. 은행 예금이므로 물론 예금자보호 대상 적금이다.

 

<상품특징>

▪ 나를 위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힐링 적금이다.

▪ 온라인상 선물이미지를 미리 선택하고 선물퍼즐을 맞춰나가는 재미에 우대금리까지 제공하는 상품이다.

▪ 3회까지 분할해지(만기해지 포험)가 가능하다.

<상품안내>

예금종류 : 정기적금

가입대상 : 실명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 (1인 1계좌)

가입기간 : 1년

1회 예치한도 : 1만원 이상 20만원 이내

적립방법 : 자유적립식

최고금리 : 연 2.9% (기본금리 0.3%+우대금리 2.6%)

우대금리 : 최고 연 2.6%

우대금리 항목은 선물퍼즐완성 1.0%+ 신규손님 0.5%+ 추가거래 0.5%+ 친구추천 0.3%+ 자동이체 0.3% 등 합해서 연 2.6%이다.

(조건1) 선물퍼즐완성 : 연 1.0% (선물상자에 참여횟수에 따라 1회=연0.1%, 2회=연0.3%,3회=연 0.6%,4회=연1.0% 지급)

(조건2) 신규손님 우대 : 연0.5%

이 적금 가입 1개월전 시점에 당행의 예금계좌를 미보유한 손님인 경우

(가입 1개월전 해당일에 계좌 보유 여부)

 ※ (예시) ’16. 6.10에 적금 가입시 ’16. 5.10에 계좌보유 여부

※ 1개월전 가입일 해당일이 없는 경우에는 그 달의 마지막일 기준

 

(조건3) 추가거래 우대 : 연0.5%

인터넷/스마트폰뱅킹/콜센터를 통하여 원화 거치식 또는 적립식예금을 추가 가입한 경우

(조건4) 친구추천 우대 : 연0.3%

적금 가입시 부여되는 본인 추천번호로 친구 등 지인이 이 적금을 가입하면 본인계좌와 가입한 지인 계좌에 각각 연0.3% 제공 (친구추천 우대는 계좌별 1회, 연0.3%까지만 적용 가능)

(조건5) 자동이체 우대 : 연0.3%

당행 요구불통장에서 자동이체를 통해 이 적금통장에 3개월이상 납입한경우 (자동이체액 : 매월 10만원이상) 연0.3% 제공

※ 우대금리는 만기해지시에 적용하며, 중도(분할)해지시에는 적용하지 않는다.

우대금리는 하나은행 인터넷/스마트폰뱅킹의 “선물상자”에 접속하여 사전에 지정한 선물이미지 퍼즐을 총 4회에 걸쳐 완성해야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매월 1회, 4개월 동안 총4회 참여 가능)

참여횟수에 따라서 퍼즐금리를 지급하는 조건인데 참여횟수 1회이면 연0.1%를, 참여횟수가 2회이면 연0.3%를, 3회이면 연0.6%를, 4회이면 연1.0%를 우대금리로 제공한다.

여기서 참여횟수란 예를 들어 우대금리 항목 중 신규 손님이면 0.5%를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고, 선물상자에 접속하여 신규손님 ‘금리받기’를 선택하면 추가 0.1%를 받게 된다. 선물상자에 접속하여 신규손님 금리받기를 하지 않으면 2가지(신규손님+참여횟수)의 우대금리 0.6%를 다 받지 못하게 된다.

두 번째 추가거래로 자동이체 거래를 등록한 경우에도 선물상자에 접속하여 자동이체 ‘금리받기’를 선택하면 우대항목 2가지를 인정받아 선물상자 우대금리 0.3%와 자동이체 등록에 따른 우대금리 0.3%를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 때도 선물상자에 접속하여 ‘금리받기’를선택하지 않으면 두 번째 우대금리(자동이체+참여횟수) 0.5%를 제공 받지 못한다.

이런 방식으로 4가지 우대항목 거래(신규, 추가거래, 친구추천, 자동이체)를 신규 등록하고추가거래를 할 때마다 선물상자에 접속하여 우대 ‘금리받기’를 등록해야만 2.6%의 추가우대금리( 선물퍼즐완성 1.0% + 우대조건 4가지 1.6%)를 다 제공받을 수 있다.

거래방식이 다소 복잡할 수도 있으나 요즘은 모바일이나 인터넷거래를 해야만 금리 0.1%라도 우대받을 수 있다.

▲ (자료: 하나은행 홈 캡처)

만기후 금리

▪ 1개월 이내 : 지급시점 해당기간별 정기적금 기본금리

▪ 1개월 초과 : 지급시점 해당기간별 정기적금 기본금리 1/2

세제혜택 :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가입 가능하다.(전 금융기관 통합한도 범위 내) 단, 만기후 이자는 소득세가 부과된다.

일부해지 : 최종 해지분 포함 3 회까지 분할해지가 가능하며, 이때에는 중도해지금리를 적용한다.

 <유의사항>

우대금리를 적용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인터넷/스마트폰뱅킹의 '선물상자" 에 접속해야 한다.

- 우대금리 항목을 각각 충족한 후, 인터넷뱅킹/스마트폰뱅킹의 ‘선물상자” 에 접속하여 해당항목의 “금리받기”를 클릭하는 경우에만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선물상자 미클릭 시에는 우대금리 제공되지 않는다)

- 이 적금 가입은 영업점 창구, 인터넷뱅킹, 콜센터에서 가능하나, 우대금리 제공을 위한 “선물상자의 ‘금리받기’는 인터넷/스마트폰뱅킹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예금자 보호대상 여부 : 보호됨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5천만원" 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