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28일 생활 속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생활금융플랫폼 ‘Liiv (리브)’를 공식 출범했다.(왼쪽 세번째 KB국민은행 윤종규 은행장, 왼쪽 첫번째 아이오아이 김도연, 두번째 최유정, 네번째 김청하)(출처: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28일 생활 속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생활금융플랫폼 ‘Liiv(리브)’를 공식 출범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범한 모바일 뱅크 ‘Liiv(리브)’는 모임회비 및 일정관리가 가능한 ‘리브모임’, 경조사 일정과 비용관리가 가능한‘리브경조사’, 젊은 직장인들의 더치페이 문화를 반영한 ‘리브더치페이’등을 통해 실물 현금거래가 없는 스마트한 자금관리를 일상생활 속에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에서 경험하는 금융 라이프스타일을 의미하는 ‘Liiv’는 'Life-styling' (금융과 연계한 생활밀착형 편리한 생활서비스), 'Integrated' (인증서, 보안매체 없이도 이용할 수 있는 간편한 금융서비스), 'Interesting' (365일 누구나 환율우대를 받으며 즐기는 스마트한 외환서비스), 'Valuable' (지점 찾기, 지점 대기고객 확인 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가까운 은행 서비스) 등을 표현한 서비스의 첫글자를 모은 약자이다.

모바일 뱅크 ‘Liiv(리브)’는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금융서비스를 누구나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이다. KB국민은행 거래고객이 아니어도 은행 영업점 방문없이 입출금통장 개설이 가능하고, 외화환전과 해외송금도 별도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향후 다양한 생활서비스 제휴를 통해 고객접점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며, “고객가치를 차별화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Liiv’가 명실상부한 ‘생활금융 HUB’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