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V연금-ISA모바일 앱(출처: NH투자증권 )

■ 핫&뉴 NH투자증권, QV연금·ISA모바일 앱 출시

NH투자증권은 27일 ISA 가입부터 사후관리까지 단계별로 체계적인 자산관리 기능을 추가한 ‘QV 연금·ISA’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앱은 통합연금자산 ‘QV 연금’ 모바일 앱에 ISA 관련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

‘QV연금·ISA’ 앱은 NH투자증권이 국민 절세상품인 ISA를 가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준비한 특별 서비스 중 하나다. ISA 가입 전, 가입 시, 가입 후 단계별로 고객들에게 필요한 주요 기능들을 ‘QV연금·ISA’ 앱에 추가해 활용도를 제고했다.

ISA 가입 전 고객에게는 나에게 맞는 ISA 가입유형(일반형, 청년형, 서민형) 및 계좌(신탁형, 일임형) 선택을 도와주는 ‘나에게 맞는 ISA 찾기’ 기능과 투자목적에 따라 얼마를 저축해야 하는지 미리 알아볼 수 있는 ‘목적자금 설계하기’ 기능을 제공한다.

ISA 가입 후 자산을 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라면 해당 앱을 통해 일임형 ISA 모델포트폴리오 및 신탁형 ISA의 다양한 상품(펀드, 예금, 파생결합증권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신탁형 ISA의 경우 상품 매수?매도 등 운용지시도 가능하며, 적립식 투자자를 위해 거래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 앱은 특히 ISA 가입 고객들의 사후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잔고현황 및 기간별 수익률 등을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으며, 계약정보와 현재까지 납입한 금액도 조회할 수 있다. ‘목적자금 달성도 보기’ 기능을 이용, 고객이 사전 설계한 투자목적에 따라 ISA계좌가 운용되고 있는지 등 목표대비 투자자금 및 계좌 수익률, 기간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투자만기가 짧지 않은 ISA계좌를 효율적이고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앱을 설계했다”며 “ISA 가입금액이 늘어나면서 사후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앱의 필요성이 점차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신한금융투자, 연금저축·퇴직연금으로 공모주 투자

신한금융투자는 27일 연금저축·퇴직연금 운용 상품에 공모주 펀드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신한금투는 기존 IBK단기국공채 공모주 펀드의 우수한 실적을 바탕으로, 키움장대트리플 플러스 펀드, 트러스톤 공모주 알파 펀드를 주력상품으로 제안했다.신한금융투자가 제안한 공모주 펀드들은 운용자산의 대부분(약 80% 내외)을 채권에 투자해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한다. 더불어 일부 운용자산(30% 이하)을 공모주에 투자해 시중금리+α 이상의 수익을 추구한다. 실제로 이 상품들의 최근 6개월 수익률은 2~3% 수준을 보이고 있다.

 

롯데카드, BNK금융지주 제휴 '롯데 썸뱅크' 카드 출시

롯데카드는 27일 BNK금융지주의 모바일은행인 썸뱅크 금융서비스와 신용카드 혜택을 담은 '롯데 썸뱅크(SUM Bank) 카드'를 출시했다.이 카드는 포인트 적립서비스로 사용처에 따라 카드 사용액의 2~5%를 L.POINT(엘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모바일 이동통신 자동이체 사용액의 5%를, 음식점 업종은 2%를 L.POINT로 쌓아준다. 전월 카드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해당 실적의 5%까지 적립 된다.아울러 편리한 금융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썸뱅크 계좌 개설시 입출금이 자유로운 'SUM 모바일통장'과 'SUM 포인트적금'도 동시에 개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