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 투시도. 출처=롯데건설

롯데건설이 내달 경기도 용인시 상미지구에 미니신도시급 단지를 선보인다.

시행을 맡은 엠제이파트너스(시공 롯데건설)는 24일 중구 더프라자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원신갈IC인근에 조성되는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는 지하 3층, 지상 34층 11개 동, 전용면적 59∼84㎡ 1597가구로 중소형으로만 구성됐다.

단지가 위치할 상미지구 초입에는 고급 외제차 매장이 즐비해 있고, 현재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자동차 매매 단지인 '남서울 오토허브'가 조성 중에 있다. 남서울 오토허브는 단순히 자동차 매매 뿐만 아니라 문화, 쇼핑, 여가 시설을 두루 갖춘 스마트 복합 시설로 꾸며지고, 상주인원만 7000여명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주변 대중교통 여건이 탁월하다.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는 수원신갈IC와 약 1㎞ 거리에 위치했다. 이에 경부고속도로와 경부∼외곽순환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강남, 송파까지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고 흥덕IC를 통해 용인서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강남 세곡까지 약 25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또 기흥역(분당선) 이용 시 강남역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고 GTX 용인역(가칭)이 개통되면 강남으로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입구 바로 앞에 서울 강남, 명동, 광화문, 서울역 등을 오가는 광역버스가 수시로 정차하는 버스정류장이 마련됐다. 5000번, 5005번, 5001번 등을 통해 도심을 빠르게 오갈 수 있다.

또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는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단지와 GTX 용인역(가칭), 기흥역을 오가는 입주민 전용 셔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59~84㎡ 중소형…공간 활용도 높였다

단지는 전타입이 모두 중소형 타입으로 이뤄져 있고, 11개동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전용면적 59㎡ A타입은 주방과 거실을 일자형 맞통풍 구조로 배치해 환기가 잘되도록 설계했다. 전용 59㎡ B타입은 넓은 드레스룸이 포함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기본 안방 1개와 침실 2개가 제공되는데 옵션을 선택하면 침실 2개를 하나의 큰 방으로 변경할 수 있다.

전용 72㎡ 타입은 4베이 구조로 거실, 주방에 팬트리(식료품 저장창고), 안방에는 드레스룸이 제공되고 발코니 확장 시 파우더룸과 드레스룸을 분리할 수 있다. 또 침실 2개가 나란히 배치돼 옵션 선택 시 하나의 큰 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전용 84㎡ 타입에는 주방 옆 공간을 팬트리나 알파룸 형태로 선택할 수 있는데 '드림 알파룸'으로 수납강화형, 침실형, 서재형 등 원하는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모든 주택형에서 주부의 키와 편의 등에 맞춰 주방 작업대 높낮이를 선택하는 '드림키친'을 적용할 수 있다.

영어교육 특화 단지 '주목'

단지의 커뮤니티 시설수준이 높을 예정이다. 스포츠커뮤니티에서는 피트니스 클럽, 실내 골프클럽, 어린이 체육관 등이 들어서고 어린이 도서관과 키즈카페 등 육아 특화시설을 선보인다.

입주민의 외국어 교육 편의를 위해 원어민 영어 강사가 커뮤니티 내 상주한다. 삼육어학원과 연계한 외국어 교육도 제공한다.

또 어린이 도서관과 키즈카페 등을 통해 '육아 특화 시설'을 선보인다. 어린이집은 1597가구 대단지에 걸맞게 보육실이 6개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

이원 엠제이파트너스 본부장은"'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는 대단지 브랜드 프리미엄과 중소형 평형의 구성으로 실수요자와 투자수요를 모두 견인할 여건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의 3.3㎡당 분양가는 1100만원~1150만원이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 견본주택은 내달 1일 용인시 신갈동 417-4번지에서 개관한다. 입주는 2019년 4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