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 - 히포크라테스

“요즘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죠. 이에 맞춰 식품업계에서도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제품이나 메뉴 등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는데요. 특히 올해 여름 시즌을 겨냥해 선보인 제품들 중에서 ‘청포도’를 함유한 먹거리가 눈에 띕니다. 청포도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 몸이 지치지 않도록 섭취해 주면 좋은 과일이죠. 더운 여름 식욕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청포도에는 구연산과 유기산이 함유되어 있어 식욕도 올려주고 피로 회복에도 그만이죠. 다만, 과당이 많은 과일이니 다이어트를 한다면 일정량만을 섭취해야 합니다.”
 

WHAT

포도의 품종 중 열매가 푸른 것으로 다 익어도 녹색 빛을 띱니다. 품종으로는 샤인머스캣, 세네카, 나이아가라, 톰슨 시드리스 등의 품종이 있습니다. 적포도보다 포도 특유의 풋내 섞인 향(머스캣 향)이 강하며 당도가 높은 청포도는 백포도주용으로 쓰이고요. 대부분의 경우 청포도는 껍질째 먹습니다.

WHY

청포도에는 구연산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과일인데요. 청포도에는 철분과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이 겪는 고민 중 하나가 변비라고 하죠.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 운동을 촉진시켜 변비 예방과 개선에 효과가 있고요. 청포도 속에는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TIP

청포도는 100g에 47k㎈로 낮은 편이지만, 식욕 촉진을 돕고 당이 매우 높은 과일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라면 많은 양의 섭취는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청포도가 함유된 제품>

 

1. 코카콜라 ‘미닛메이드 홈스타일 청포도’

상큼한 맛의 청포도 과즙에 알로에 속살을 넣어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음료로, 제품을 가볍게 흔들어 알로에 속살과 함께 마시면 됩니다.

(별 ★★★★) “청포도 과즙의 풍부한 맛과 알로에 속살의 부드러움이 어우러져 입 안 가득 청포도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네요.”

2. 이디야커피 ‘청포도 모히토’

이탈리아 프리미엄 스파클링 소다를 사용해 시원한 청량감을 선사하고, 청포도 베이스를 바탕으로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별 ★★★★) “모히또는 본래 주류를 기본으로 하지만, 무알콜 모히또라 전 연령대가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로 더운 여름 입 안에 청량함을 줄 수 있습니다.”

3. CJ제일제당 ‘쁘띠첼 워터팝 청포도’

생수나 탄산수 등에 넣으면 물을 과일맛 음료처럼 즐길 수 있고요. 60㎖ 용량이지만 한 병으로 100㎖ 종이컵 기준 20잔의 과일 음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별 ★★★) “소용량에 휴대가 편한 제품을 찾는 1~2인 가구와 건강한 음료를 찾는 소비자에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