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 영향으로 시중은행이 수시입출금 예금에 사실상 마이너스 금리(연 0.01%) 제공을 시작했다.

이런 변화의 시대에도 보통예금에 연 3% 이자를 제공하며 변함없이 투자자들의 마음을 사는 상품이 있다.

웰컴저축은행의 ‘WELCOME PLUS 보통예금’이 마이너스금리 시대에 또 하나의 대안투자상품으로 출현했다.

‘WELCOME PLUS 보통예금’은 매일의 예금 잔액별로 이자를 지급하는 수시입출금 통장으로 기본금리에 우대금리를 더해 최고 연 3.0% (변동금리)까지 이자를 제공한다.

▲ (출처: 웰컴저축은행 홈 캡처)

<상품특징>

1. 금액, 기간등에 제한없이 입출금이 자유로우며, 잔액에 따른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양도나 담보 금지)

2.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가입 가능하다.

3. 에금자보호 대상 상품이다.

 

<상품안내>

예금종류 : 저축예금

가입대상 : 개인고객

가입기간 : 제한없음

납입금액 : 제한없음

이자 지급방법 : 매분기별 결산 후 원금에 가산 (3월, 6월, 9월, 12월)

 

금리안내 (약정금리) (2016.06.23 기준)

기간 : 연이율(단리)

기본금리 : 연 0.5% (변동금리)

우대금리 : 최고 연 2.5%

조건1) 예치금 50만원이하 잔액은 우대금리를 지급하지 않고, 예치금 잔액이 50만원 초과한 경우 우대금리 연1.0%p를 가산 지급한다.

조건2) CMS를 통한 자동납부 2건 이상 실적이 있는 경우 연0.5%p 가산 지급한다.

조건3) 50만원 이상 급여 이체 실적이 있는 경우 연1.0%p 가산 지급한다.

▲ (출처: 웰컴저축은행 홈 캡처)

* 우대조건 세부내용

① 예치금 잔액 5백만원 초과 시 5백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최대 1.5% 적용) 조건2, 조건3 우대금리 미적용 (조건1만 적용)한다.

② 조건2)의 자동납부는 CMS를 통한 자동납부에 한해 인정한다.

③ 조건3)의 급여이체는 급여, 월급, 월급여, 상여금의 용어로 50만원 이상 입금된 건을 말한다.

 

** 우대이율 제공기간

① 조건1에 해당하는 우대금리 제공은 매일 조건충족여부를 확인하여 일별로 적용한다.

② 조건2와 조건3에 해당하는 우대금리 제공은 조건충족일이 속한 익월의 이자계산기간(익월 1일~말일)에 적용되며, 신규가입의 경우도 동일하게 적용한다.

③ 이율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일 이후부터는 변경된 이율을 적용한다.

④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 고시된 이율을 적용한다.

 

중도해지이율 및 만기 후 이율(2016.06.23 기준)

중도해지이율 : 없음

만기 후 이율 : 없음

 

예금자보호대상 여부 : 보호대상임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상호저축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