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남부에서 개발계획이 가장 활발히 진행 중인 평택 분양시장이 대형 ‘겹호재’를 맞아 즐거운 비명 중이다. 올해 개통 예정인 수서발 신형 고속열차인 ‘SRT’ 평택지제역(가칭)을 시작으로 2017년 완공되는 삼성전자 고덕 산업단지, 주한미군기지 이전, LG전자 산업단지 등 대형 개발 호재가 남았다.

▲ 출처=대우건설

평택시에서 가장 선호되는 주거지역인 비전동과 인접한 용죽도시개발사업지구은 최근 대림산업, 현대산업개발 등 대형 건설사들의 브랜드 아파트타운이 형성돼 신흥 주거 명문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지구 내 ‘평택 비전 3차 푸르지오’가 최근 분양에 들어갔다. 

 

◇공급 가구 수

경기도 평택시 용죽도시개발사업지구 A4-2블록에 위치한 ‘평택 비전 3차 푸르지오’는 지하 1층, 지상 23~27층 아파트 11개동 총 977세대 규모이다. 전용면적 기준 73㎡A 200세대, 73㎡B 100세대, 84㎡A 397세대, 84㎡B 184세대, 97㎡ 96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평택 비전 3차 푸르지오’는 2014년 분양 완료된 평택 비전 1차 푸르지오 761세대와 올해 초 분양한 2차 528세대를 포함, 총 3600여 세대의 대형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분양가 분석

‘평택 비전 3차 푸르지오’의 분양가는 3.3㎡당 평균 900만원 중반대로 예상된다. 대체로 평택 용죽지구의 분양가는 높은 편이다. 용죽지구는 평택시청, 롯데마트 등이 위치해 있는 구도심과 가깝고, 이마트를 비롯한 각종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소사벌 중심상업지구도 도보거리에 있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앞서 용죽지구에서 분양한 비전아이파크와 비전푸르지오2차의 경우 전용 84㎡의 경우 각각 평당 평균 939만원, 969만원에 분양됐다. 지웰푸르지오는 평당 960만원 선에서 올 11월까지 완판도 기대된다. 현재 조성 중인 고덕국제화신도시(고덕신도시)가 들어오면 분양가가 1100만원에서 1200만원을 호가할 것이라는 것이 업계 전망이다.

▲ 평택 비전 3차 푸르지오 조감도. 출처=대우건설

◇설계 특징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에 4Bay 이상 구조로 세대의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킨 것이 특장점이다. 펜트리장, 보조주방,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통해 특히 전 세대의 실외기실의 효과적인 배치를 통해 세대 내 소음을 최소화시켰다.

특히 전 세대 안방 욕실의 세면대를 샤워 공간과 분리했다. 세면대를 건식 파우더 공간과 함께 배치해 더욱 고급스럽고 편리한 형태의 욕실을 선보인다.

 

◇입지 및 주변 환경

‘평택 비전 3차 푸르지오’는 SRT 평택지제역(가칭)을 이용해 수서까지 20분대에 접근할 수 있고 1번, 38번 국도,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여 평택중심부 및 외곽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근처에서 산업단지 통근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용죽지구는 평택시청,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등이 위치해 있는 구도심과 가깝고, 이마트를 비롯한 각종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소사벌 중심상업지구도 도보 거리에 있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2017년 지구 인근에 축구장 28배 크기의 신세계 복합쇼핑몰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초‧중‧고교 신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평택시의 대표 학군인 평택고등학교 등 명문학군이 인접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지니고 있다는 평가다. 기존 비전동 학원밀집지역으로의 이용이 가능하다.

▲ 평택 비전 3차 푸르지오 지역도. 출처=대우건설

◇커뮤니티 시설

단지의 동 간 거리를 최대로 넓히고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했다. 피트니스 클럽, 골프클럽 등 다양한 스포츠시설을 통해 입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꾀한 흔적이 엿보인다. 입면과 옥상 조형물 특화 디자인으로 외관에서도 차별화하고 있다.

단지의 동간거리를 최대로 넓히고,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피트니스 클럽, 골프클럽 등 다양한 스포츠 시설을 통해 입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예정이며, 입면과 옥상 조형물 특화 디자인으로 외관에서도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대우건설의 친환경 상품인 그린 프리미엄 상품 적용으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시스템(단위세대),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장치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2018년 9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