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는 최대 41종의 민간자격증에 대한 수업료 전액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지원 민간자격증은 방과후교사 자격증과 독서지도사, 자기주도학습코칭 지도사 자격증을 중심으로 한 방과후지도사 과정과 심리상담과정 그리고 교양공예과정으로 나눠져 있다.

무료수강 신청은 한국교육진흥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코드 기재란에 '무료수강' 만 입력하면 전 과정 무료 혜택이 가능하다.

세 과정 모두 교육 현장에서 실전에 필요한 민간자격증이라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그동안 국내 교육계는 입시를 목적으로 서열화 중심의 교육을 이어왔다.

이러한 현실에서 한국교육진흥협회 민간자격증이 가지고 있는 성격을 살펴보면 실무 위주의 자격증교육으로 취업에도 바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방과후지도사 과정에 마련된 방과후지도사 자격증과 독서지도사 및 동화구연 지도사는 현장에서 학생들과 바로 소통할 수 있으며 심리상담사 과정의 아동 및 미술 심리 민간자격증은 최근 아동학대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어 이 역시 정부 기관과 병의원에서도 전문 인력을 배치해야 하는 시대상을 잘 반영하고 있다.

교양공예과정을 살펴보면 풍선아트지도사 자격증과 색종이접기 지도사 자격증은 방과후교실에서도 놀이를 통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어 의미있는 자격증이지만 봉사활동도 겸할 수 있는 자격증이라 의미가 깊다. POP아트지도사 자격증은 소규모로 창업을 할 수도 있는 민간자격증이라 눈여겨 볼 만하다.

한국교육진흥협회에서 주관하고 있는 41종 민간자격증은 민간자격 관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인가받은 자격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