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국토대장정 입은 '박카스 스페셜 에디션' 선봬

 

 

 동아제약은 대학생 국토대장정 이미지를 제품 라벨에 입힌 '박카스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1963년 현재의 드링크 형태로 발매된 이후 박카스가 문구나 브랜드명 외에 라벨 자체에 큰 변화를 주어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시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한민국 대표 장수브랜드로서 일관된 이미지를 고수해 온 박카스의 이번 변신은 지난 1998년 시작돼 젊은이들의 도전과 열정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문화코드로 자리매김한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이미지를 적용함으로써 젊은 세대들에게 국토대장정의 강인한 에너지와 열정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실제 박카스 스페셜 에디션 라벨에는 지난해 국토대장정 참가대원들이 완주식장을 향해 뛰어들어오는 역동적인 모습이 담겨 있어 그들의 용기와 도전정신, 열정과 패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동아제약 이원희 사장은 "IMF로 참 어려웠던 시기에 나라의 희망인 대학생들이 자신의 한계를 넘어 내면에 숨어있는 인내와 굳은 의지를 발견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국토대장정"이라며 "요즘은 IMF때보다 더 어렵다고 하는데 무엇으로 청년들을 응원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탄생한 박카스 스페셜 에디션이 피로도 풀어주고 일상 속 작은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카스와 함께하는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은 남녀 각 72명씩, 총 144명의 대학생이 20박 21일 동안 직접 우리 대한민국 땅을 두 발로 걸어 완주하는 행사이다.

지난 18년간 2천569명이 참가하였고, 대원들이 걸은 누적 코스 길이는 1만282km로 서울과 부산(약 400km)을 12회 이상 왕복할 수 있는 거리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국토대장정은 '언제까지나, 함께, 건강하게'라는 슬로건으로 다음달 1일 부산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시작된다.

 

광동제약, 사랑의 헌혈 나눔으로 이웃 사랑 실천

 

 광동제약은 서울 서초구 광동제약 본사 강당에서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중앙대학교병원 헌혈센터와 함께 진행한 이날 행사는 혈액 부족으로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백혈병소아암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광동제약 임직원이 이웃사랑 실천에 참여했다.

헌혈 나눔 캠페인은 사내 임직원 설문 조사결과를 반영해 자발적으로 실시한 활동으로 광동제약은 헌혈 캠페인을 본사뿐만 아니라 공장 등 전 사업장 임직원에 걸쳐 확대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동참한 직원은 "지난해 낮은 헤모글로빈 수치 때문에 헌혈하지 못해 아쉬움이 컸는데 올해는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뜻 깊은 행사에 계속 함께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광동제약은 헌혈 캠페인 외에도 어려운 이웃의 노후 주택을 보수해주는 무료 집수리 봉사활동, 연탄 나눔 봉사활동 등 임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CJ헬스케어, 사원-리더 대상 직급별 CP 특강 개최

 

CJ헬스케어가 영업/마케팅 임직원 대상 직급별 CP(Compliance Program,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 교육을 실시, 정도 영업 의지를 다졌다.

CJ헬스케어는 지난 13일 서울 중구에 소재한 CJ인재원에서 영업/마케팅 사원 및 리더 등 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직급별 CP 특강'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직급별 CP 특강'은 국내 및 글로벌 제약시장에서 CP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면서 CJ헬스케어의 경쟁력 강화 및 올바른 공정거래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특강은 신입사원 등 사원 급을 대상으로 한 'CP 기초 특강', 관리자로써 CP 준수에 대한 강한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지점장 급 이상 CP 심화 특강' 등 두 개로 나눠 진행되었다.

특히 이 날 특강에 김앤장 법률사무소 강한철 변호사, 강인제 변호사가 연자로 참석하여 해외 부패방지법, 국내 공정거래법, 공정경쟁규약 등 CP관련 법규가 생기게 된 배경과 변화과정, 현재 법규를 직급별 눈높이에 맞춰 설명했으며, CJ헬스케어 영업/마케팅 임직원들에게 법규를 정확히 이해하고 준수해줄 것을 당부했다.

강한철 변호사는 "국내 제약사들이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을 정비하고 인력을 대폭 확대하고 있으며 제약협회도 윤리경영을 정착시키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준법, 윤리경영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필수요건으로, 리더가 중심이 되어 실천해야 구성원들이 따른다"고 강조했다.

CJ헬스케어 곽달원 공동 대표는 "힘든 영업환경이지만 CP 준수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며 공정경쟁규약을 엄격히 준수하는 자세를 내재화해 정도영업 문화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설 것을 주문했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이마트 추가 입점, 유통망 확대

 

동국제약은 화장품 브랜드 '센텔리안24'의 이마트 입점 품목을 이달부터 총 6개 품목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품목 확대로 이마트에서는 론칭 1년만에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센텔리안24'의 대표 제품인 마데카크림과 토닝 에센스, 스킨 에멀전을 비롯해서 이달 신규 입점된 남성용 제품 스킨옴므, 크림옴므, 선크림 등 총 6개 제품이 판매된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담당자는 "신제품의 개발은 물론 성분 변경, 패키지 차별화, 용량 조정 등 유통채널별 이용 고객의 특성이 반영된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시장에 내 놓을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구매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센텔리안24’ 브랜드를 사랑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4월 홈쇼핑을 통해 신규 론칭한 동국제약의 화장품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점차 백화점, 대형마트, 면세점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국내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미국 FDA 등록과 유럽에서의 임상테스트 등 해외시장 진출도 모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