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남성들의 가장 큰 피부 고민은 무엇일까. 바로 눈가 피부 관리다. 눈은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눈 주위 피부는 얼굴의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가 얇고 피지 분비량이 적어 관리하기 매우 까다롭다.

하루 종일 들여다보는 컴퓨터 화면, 잦은 야근과 술자리, 부족한 수면 시간 등은 눈가 피부를 붓고 피곤하게 만든다. 이 피곤함의 상징이 다크 서클과 눈 밑 불룩한 지방 주머니다. 다크 서클은 눈 밑에 검게 생기는 그늘로 림프순환이 잘 되지 않는 상태다. 어두운 인상을 줄 뿐만 아니라 나이를 더 들어보이게 하는 주범이다.

이러한 다크 서클과 눈 붓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과 충분한 수면이 필수다.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와 함께 세안 및 마사지, 눈가 전용 제품 등을 활용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다크 서클이 있는 남성이라면 세안 시 남성 세안 전용 클렌징 폼을 사용한다. 비누보다 피부 자극이 적다. 눈 주위를 비비는 행동은 피하도록 한다. 물기를 제거할 때도 타월을 이용해 찍어내듯 닦아낸다.

눈이 부었을 때는 지압을 해주는 것이 좋다. 약지로 눈 주위를 한 바퀴 돌아가며 천천히 눌러준다. 눈 머리 신경 점을 살짝 누르고 눈썹 뼈의 지압 점을 짚어준 후 관자놀이를 지그시 눌러주면 붓기를 가라앉힐 수 있다. 눈가 전용 화장품을 사용할 때는 차갑게 해서 사용해야 효과가 있다.

최근에는 마사지 효과를 주는 롤러 볼 형식의 제품이 출시돼 있다. 바르는 동안 미세 순환을 촉진시키고 불필요하게 축적된 체약의 감소를 도와준다. 더불어 아이크림의 흡수력도 높여주기 때문에 눈가 피부를 쉽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눈 밑 젊음 유지해 줄 남성용 화장품

피부전문의가 만든 더마 브랜드이자, 남성 그루밍 브랜드 크리니크는 남성 전용 아이 에센스 ‘스킨 서플라이즈 포맨 안티-퍼티그 쿨링 아이 젤’을 선보였다. 눈가의 다크 서클을 완화해주는 리퀴드 젤 타입의 아이 에센스와 눈가의 붓기를 완화해 주는 ‘롤러-볼’이 만난 제품. 가벼운 마사지만으로도 고민 해결은 물론 눈가를 촉촉하고 화사하게 하는 브라이트닝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로즈마리 추출물과 석류즙 등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피부 속 활성산소의 활동을 막아 주므로 피로해 보이는 눈가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꿔 준다. 카페인이 자극과 붓기도 줄여 준다. 아멘토플라본과 홉 추출물 등 진정 작용을 하는 성분을 결합해 눈 주위 피부를 진정시킨다.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듯한 차가운 스테인리스 스틸 롤러 볼이 눈가의 피로와 붓기를 시원하게 완화시켜 준다. 또 글리세린, 판테놀 등의 강력한 보습 성분이 건조해지지 쉬운 눈가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공급한다.

전희진 기자 hsmile@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