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쏠쏠한 일임형 ISA'(JB광주은행 제공)

■ 핫&뉴 광주은행, ‘쏠쏠한 일임형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출시

JB금융그룹 광주은행은 27일 오는 6월1일부터 '쏠쏠한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일임형'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쏠쏠한 ISA(일임형)'은 전문가의 도움으로 고객별 투자성향에 적합한 맞춤형 모델포트폴리오에 투자함으로써 체계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한 금융상품이다.

개별 종목 투자시 발생하는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분산투자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글로벌 성장지수펀드(ETF) 위주로 구성된 저위험형(2개), 중위험형(2개), 고위험형(2개) 등 총 6개 모델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광주은행은 상품 출시에 앞서 임직원 대상 사전 전산오픈을 통해 내부점검을 실시했다. 판매접점(POS)에서의 불완전 판매요소 근절 및 소비자 보호에 최우선으로 노력했다.

또한 중·장기적 자산운용의 전문성과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경력 15년의 펀드매니저 출신 전문 운용역도 영입했다.

특히 지방은행 최초로 비대면 채널(인터넷/스마트폰) 동시 오픈을 통해 고객이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가입 가능하도록 지역적 제약을 초월한 판매망을 구축했다.

비대면채널을 통한 가입절차는 우선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폰뱅킹에 접속해 일임형ISA 가입자격 확인서류를 제출해 ISA가입이 가능한지를 판별한 후 절차에 따라 일임형 ISA 가입이 완료된다.

김경태 광주은행 WM사업부장은 "쏠쏠한 ISA(일임형)는 업계 최고 수준의 자산운용 능력과 비대면채널을 통한 가입을 지원한다"면서 "고객의 편의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향후에도 광주은행은 IFA, 투자자문업 등 고객 니즈와 금융 트렌드에 부합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KB국민카드, 앱 O2O 서비스 강화

KB국민카드는 27일, 생활편의 애플리케이션 제휴처를 11곳에서 18개로 확대하며 O2O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KB국민카드는 지난 25일 서울 본사에서 카 셰어링업체 그린카 등 7개 생활편의 업체와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플랫폼 구축 등을 위한 ‘O2O 비즈니스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었다.협약에서 KB국민카드와 제휴 업체들은 △O2O 서비스 플랫폼인 ‘KB O2O 서비스 존’ 구축 △카드 서비스와 각 협력업체 혜택을 연계한 공동 마케팅 △O2O 협의체를 통한 신사업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한투證, 엔화·유로화 선물 연계 ETN 5종 출시

한국투자증권은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엔화, 유로화 선물지수를 기초지수로 하는 ETN 5종을 신규 상장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상장하는 ETN은 엔선물에 1배, 2배, -1배 연계된 ETN 3종과, 유로선물에 1배, -1배 연계된 ETN 2종이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미국 달러화에 비해 엔화, 유로화에 연계된 상품이 전무했던 만큼 이번에 상장되는 ETN을 통해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엔화와 유럽연합 단일 통화인 유로화 움직임에 대해 해당 환율의 상승, 하락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