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나라사랑 정기예금(우리은행 제공)

■ 핫&뉴 우리은행, 우리나라사랑 정기예금출시

우리은행은 26일,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최고 연 2.0% 금리수준의 정기예금 상품인 ‘우리나라사랑 정기예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100만원~5000만원까지 가입이 가능한 1년만기 정기예금으로 총 1조원 한도로 오는 6월 30일 까지만 판매된다.

기본금리는 연 1.75%수준이며, 국가보훈대상자 및 가족에게는 연 0.25%p 우대금리가 제공돼 최고 연2.0%까지 금리가 적용된다.

이밖에 직업군인 및 군 복무중인 사병에게는 연 0.15%p, 우리은행 첫 거래고객 이거나 3000만원 이상 가입하는 경우 0.1%의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우리은행은 상품 출시와 함께 대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상품 가입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해 오는 7월 개봉예정인 영화 ‘인천상륙작전’의 영화관람권 2매씩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현충일과 한국전쟁 기념일이 있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참전유공자 등 국가보훈대상자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이 상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애국선열과 국군장병의 충절을 본받아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 부동산 임대료 카드 납부 서비스 실시

KB국민카드는 26일, 오는 7월부터 부동산 임대료 카드 납부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KB국민카드는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 카드결제 플랫폼을 구축해 7월부터 임대사업자와 거주자를 대상으로 ‘KB국민 부동산 임대료 납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KB국민카드는 26일 오후 한국주택임대관리협회와 ‘주택임대 관련 신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KB카드사와 임대협회는 △부동산 임대료 카드결제 서비스 플랫폼 구축 △카드결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신규 사업 발굴·추진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삼성자산운용, ‘삼성 유럽가치배당 펀드’ 출시

삼성자산운용은 26일, ‘삼성 유럽가치배당 펀드’를 출시하고 삼성증권과 NH투자증권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이 펀드는 지난 4월 삼성자산운용이 에드몬드 드 로스차일드(Edmond de Rothschild) 그룹과 펀드교차 판매 등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함에 따라 삼성자산운용 런던 현지법인이 위탁운용하고, 유럽 금융명문 에드몬드 드 로스차일드(EdR) 그룹이 투자자문을 한다.삼성 유럽가치배당 펀드는 배당 증가가 기대되고, 재무구조가 견실한 저평가된 가치주에 투자한다. 펀드 내 편입비율은 약 50%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