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서류 스마트대출(우리은행 제공)

■ 핫&뉴 우리은행, 무서류 스마트대출 서비스시행

우리은행은 25일 영업점 대출 프로세스에도 핀테크 기술을 적용하여 고객이 재직 및 소득서류 제출 없이 대출신청에서 실행까지 한번에 가능한 ‘무서류 스마트대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무서류 스마트대출 서비스’는 영업점에서 기존 대출상품을 신청하던 고객들이 소득, 재직증명 서류 없이 대출이 가능한 서비스를 말한다.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앱인 ‘원터치금융센터’에 접속하여 개인정보 동의 등의 절차를 거쳐 신청하면, 재직증명서와 소득금액증명원 등의 필수서류가 영업점 직원에게 전산으로 전달된다. 특히, 신용대출의 경우 스마트폰으로 대출약정 및 실행까지 가능해져 대출심사 후 영업점을 다시 방문할 필요가 없다.

또한, 대출신청 후 실행까지 종이문서가 필요없는 Paperless시스템이 구축되고 은행의 업무프로세스도 대폭 간소화되었다. 대출심사 후 센터서류확인, 대출실행, 서류보관 등 프로세스가 생략되어 기존 8단계(약 50분 소요)를 2단계(약 19분)로 축소되었으며, 스마트폰 대출약정 실행으로 연간 150만장의 대출관련 출력용지가 감소되어 고객의 편의성 제고 및 친환경 금융프로세스 구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금융부 고정현 본부장은“모바일뱅킹 등 비대면에 적용된 핀테크 기술을 은행권 최초로 기존 일반 영업점의 대출상품에까지 적용한 프로세스의 혁신”이라며, “핀테크 기술을 통해 고객과 보다 원활하게 소통하면서 미래의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더케이손보, 최대 8% 저렴한 실버건강보험 출시

더케이(The-K)손해보험은 25일 고혈압이나 당뇨환자도 간편심사로 가입할 수 있는 ‘(무)The-K 실버건강보험’을 출시했다.이 상품은 일반 암 보장항목에 선택특약으로 고액치료비 암, 특정 암 진단비를 추가해 더 보장해준다. 타사의 실버암보험과의 차별화를 위해 뇌출혈과 급성심근경색증 보장을 더했다.고혈압이나 당뇨환자가 아닌 경우에는 건강검진결과 제출을 통해 특약가입 내역에 따라 보험료의 5~7%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에듀카 자동차보험이나 장기보험 기존 가입자는 1% 추가 할인을 더해 최대 8%까지 보험료를 아낄 수 있다.

 

하이투자증권, 연 7.2% 수익 추구 ELS 1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25일부터 27일 오후 1시까지 ELS 1종을 총 1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고 밝혔다. HI ELS 1009호는 KOSPI200지수와 HSCEI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로,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 12, 18개월), 80%(24, 30, 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1.6%(연 7.2%)의 수익을 지급한다.만기 전까지 상환조건이 충족되지 않아도 만기 시 최초기준가격의 60% 이상이면 최초 제시수익률을 지급한다. 단 60% 미만으로 하락하면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