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역 낮 최고 기온이 30도 이상을 기록, 때이른 무더위가 지속되면서 여름철 상품에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이 급속하게 증가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선크림, 래시가드, 샌들 등 여름철 주요 제품들의 판매가 늘었다. 온라인 오픈 마켓인 옥션에 따르면 5월 3주차 래시가드와 서핑슈트의 판매는 전주 대비 17% 올랐다. 유아동 수영복과 물놀이 용품은 75%, 선글라스 관련 제품은 60%가 각각 증가했다.

▲ 출처: 미샤

여름용 화장품으로 꼽히는 선크림을 비롯해 쿨링 제품을 찾는 소비자도 증가했다. 브랜드숍 미샤에 따르면 5월 3주차 ‘올 어라운드 세이프 블록’ 등 선케어 제품 매출이 전주 대비 14% 증가했다.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미샤 프리미엄 알로에 수딩젤’은 43%, 데오드란트 제품인 ‘드라이 액션 데오 스틱’ 과 ‘드라이 액션 데오 스프레이’는 각각 70%와 64% 매출이 올랐다.

패션 업계도 마찬가지다. 금강제화의 5월 3주차 샌들 판매량은 2주차에 비해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르느와르 플랫 플랫폼 샌들’ 등 다양한 여름철 상품 매출이 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 출처: 금강제화

관련 제품의 매출이 급증하자 업계에서도 적극적인 판촉활동에 나섰다. 옥션은 여름 신상 의류와 잡화를 할인하는 ‘올킬 패션 위크’ 이벤트를 이달 29일까지 진행한다. 미샤는 ‘선케어 전품목 1+1’ 행사를 다음 달 30일까지 진행하며 슈즈 멀티숍 레스모아는 샌들 3켤레 구매 시 최대 2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샌들 얼리버드 이벤트’를 다음 달 22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