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헬스케어, '컨디션 UCC 감상 댓글 이벤트' 진행

 

CJ헬스케어는 '컨디션 UCC 감상 댓글 이벤트'를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CJ헬스케어 웹사이트에서 컨디션 UCC 공모전 수상 UCC들을 감상하고 댓글을 작성하면 응모 가능하다.

CJ헬스케어는 앞서 지난해 11월부터 3개월 간 전국민을 대상으로 '컨디션 UCC 공모전'을 진행했으며 로고송, CF, 영화 패러디 등 다양한 소재로 출품된 총 400여 편의 작품들 중 13편을 선정해 지난 4월 시상식을 개최한 바 있다.

격주 금요일마다 당첨자를 선정, 당첨자에게는 CGV영화관람권 및 웰빙헛개수콤보세트 등 총 2000만원 상당의 경품이 제공된다.

컨디션 관계자는 "재미와 감동을 주는 컨디션 UCC 수상작들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는 동시에 UCC 창작자들을 응원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UCC 감상과 함께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제일약품, '쏙 편한 제일효소 100' 홈쇼핑 지속 방영

 

제일약품은 지난 2월 NS 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였던 100% 발효 성분만을 함유해 자연 그대로의 맛을 낸 천연소화제 '쏙 편한 제일효소 100' 제품의 홈쇼핑 방영이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으로 방송이 종료 된 이후에도 제품구매를 원하는 문의가 이어져 오는 24일에 추가 방영 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효소'는 인간의 몸에 있는 약 60조개의 세포 하나하나가 쉼 없이 화학반응을 할 수 있도록 주관하는 생명유지의 핵심물질이며 현대인들에게 항상 부족한 체내의 필수물질이다. 음식물이 몸속에 들어오면 그것을 분해하고, 잘게 분해 된 영양소가 몸속에 흡수되어 에너지를 만드는 모든 과정들 속에 효소가 있다.

이러한 '효소'는 나이가 들수록 점차 줄어들기 시작하는데 실제로 젊은이와 노인의 타액을 채취해 특정 효소(아밀라아제, 프로테아제 등)를 기준으로 그 양을 비교해 보면 약 30배 정도 차이가 날 정도로 급격히 감소하며 이로 인한 젊은이와 노인의 효소차이는 무려 30배 이상 난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된 바 있다.

'쏙 편한 제일효소 100'은 곡류, 야채, 과일 22종에서 추출한 역가 높은 발효효소만을 엄선하고, 장 기능과 변비개선에 도움을 주는 특허성분인 '비피도플러스'만이 100%함유, 그 외 합성착향료, 합성감미료, 합성착색료가 전혀 첨가되지 않은 제품이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쏙 편한 제일효소 100은 온라인, 약국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를 만나고 있으며, 이번 홈쇼핑 방영도 판매촉진을 위한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바이엘코리아, '어린이 농업교실' 개최

 

바이엘 코리아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지난 20일 평택 연구소에서 51여명의 어린이들을 초대해 모내기 체험 및 교육 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바이엘 그룹의 농업 분야 사업부인 바이엘 크롭사이언스는 지난 2004년부터 평택 연구소에서 풍년을 기원하는 모내기 행사를 진행해 왔다. 올해에는 전통적 방식의 모내기 행사에서 한층 더 나아가, 바이엘 직원 자녀 및 독일 학교 어린이들을 초청해 농업의 소중함을 알리고 즐거운 현장 체험 및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바이엘 어린이 농업교실'에서는 참가한 어린이들에게 바이엘에서 제작한 '꼬마 쌀의 큰 세상'이라는 제목의 책자를 기반으로 쌀의 종류, 성장과정, 병해충 관리 등 건강한 쌀의 중요성 및 전 세계가 직면한 식량안보 문제에 대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는 교육 세션을 진행했다. 그 후에는 참가 어린이들이 바이엘 직원들과 함께 실제로 직접 모내기를 해보는 현장 실습 세션이 이어졌다.

롤프디거(Rolf Deege) 크롭사이언스 사업부 대표는 "매년 풍년을 기원하는 의미로 진행해 온 바이엘 크롭사이언스의 모내기 행사를 올해부터는 어린이 농업교육과 함께 전사적인 바이엘의 사회공헌활동으로 확대하게 됐다"며 "바이엘은 앞으로도 국내 농업 발전과 작물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이엘 코리아는 어린이 농업교실 프로그램을 향후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확대 진행할 예정으로, 각 가정과 사회 전반에서 더 많은 어린이들이 농업의 미래 및 작물 건강의 중요성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농업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실시할 계획이다.

 

♦ 녹십자, 국내 최초 다인용4가 독감백신허가

녹십자는 지난 20일 4가 인플루엔자(독감)백신 '지씨플루쿼드리밸런트멀티주'의 품목 허가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녹십자가 허가받은 4가 독감백신은 성인 10회 투여분에 해당하는 멀티도즈바이알 제형으로, 국내 제약사가 이 제형의 4가 독감백신 허가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이미 지난해 11월 국내 제약사 최초로 4가 독감백신을 프리필드시린지 제형으로 허가 받았고, 올 4월에는 싱글도즈 바이알 제형으로 허가 받았다.

녹십자는 수출 주력 제형으로 4가 독감백신의 세계보건기구(WHO) 사전적격성평가(Prequalification) 인증을 획득해 글로벌 독감백신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녹십자가 기존 3가 독감백신으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 평가 인증을 받아 중남미 국제기구 입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어 4가 독감백신의 활약도 기대해 볼만하다는 평가다.

지희정 녹십자 전무는 "이번 허가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준비과정으로, 기존에 집중하고 있는 국제기구 입찰 시장은 물론 각 국가별 민간시장 공략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 대웅제약,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통해 직원 성장 지원

 

대웅제약은 제품 담당자(PM)를 희망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6일부터 두 달간 '마케팅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웅제약이 인재 육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경력개발프로그램 'CDP(Career Development Program)'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 대웅제약이 운영 중인 CDP는 직원이 다양한 직무 경험을 통해 관련된 업무 전반의 시스템을 이해하고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 대웅제약은 새로운 마케팅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을 도입해 PM 직무를 희망하는 직원이 사전에 전문적인 마케팅 교육을 통해 직무능력과 업무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외부 연자로서 서울과학기술대학원 최용주 부총장이 '국내∙외 마케팅 시장의 변화와 대응전략'에 대해 강의했고, 제약 마케팅 관련 도서를 집필한 권진숙 대표가 '마케터로서의 비전'에 대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CDP 제도를 통해 PM 직무에 지원하는 직원이 업무에 적합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마케팅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현직 담당자로부터 마케팅 노하우, 실제 업무 경험 등 현실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어 교육 효율이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