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차단, 체온 유지 등의 기능성은 물론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여름철 대세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래시 가드(Rash Guard)’. 지속되는 불황에 패션업계에서는 올 여름을 책임질 아이템으로 래시 가드에 주목하고 있다. 래시가드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보호는 물론, 노출에 대한 부담이 적어 비키니의 아성을 위협할 만 한 여름철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특히 스포츠 브랜드뿐 만 아니라 아웃도어 브랜드까지 가세해 래시 가드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뜨거운 전쟁을 시작한 모습이다. 올해 업계에서는 워터스포츠는 물론 비치웨어로 활용할 수 있는 스윔팬츠, 후드재킷 등 다양한 아이템과 몸매 보정 효과가 있는 디자인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몸매 보정 효과를 원한다면?

▲ 출처: 밀레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는 몸매 보정 효과가 있는 ‘스트라이프 래시가드’로 여름 공략에 나섰다. 밀레 스트라이프 래시가드는 간격과 굵기를 달리한 세 가지 스트라이프 패턴을 팔과 몸판에 적용, 단조로움을 탈피한 동시에 스포티한 매력을 자랑한다.

아울러 자외선 차단 효과와 신축성이 우수한 기능성 폴리 스판 소재를 적용해 태양으로부터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며 다양한 워터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밀레 스트라이프 래시가드는 가로 스트라이프의 착시 및 시선 분산 효과로 오히려 몸매를 더욱 날씬해 보이게끔 하는 것이 특징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여기에 허리와 복부를 슬림하게 잡아주는 입체 재단이 더해져, 탁월한 몸매 보정 효과를 제공한다. 색상은 블랙, 그레이, 네이비 3종으로 출시 되었다.

자외선 차단 소재 사용 ‘개성 살린 구성’

▲ 출처: 에잇세컨즈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전개하는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다가오는 여름을 겨냥해 선보인 래시가드는 기능성과 패션성을 동시에 입혔다.

외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본적인 기능은 물론 날씬한 실루엣을 돋보이게 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으며,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도록 자외선 차단 소재(UPF50+)도 사용됐다. 제품은 크롭탑, 탱크탑, 반바지 등으로 구성되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상의 뒤쪽과 앞 여밈 부분에 지퍼를 달아 옷을 입고 벗기가 수월하게 디자인했고, 레글런(Raglan) 소매 스타일로도 출시돼서 각자의 개성을 살릴 수 있다. 아울러 반바지의 경우 뒷부분에 지퍼형태의 포켓을 달아 열쇠 등 중요한 소지품을 넣을 수 있도록 했다.

탁월한 기능성에 스타일까지

▲ 출처: 노스페이스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탁월한 흡습•속건 기능과 뛰어난 활동성은 물론 트렌디한 디자인까지 갖춘 ‘2016년 래시가드 컬렉션’을 제안한다.

이번 컬렉션은 물과 땀을 빠르게 건조시키면서 신축성과 착용감이 뛰어난 기능성 소재를 사용했다.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서 각종 워터스포츠 활동에 적합한 제품들로 구성됐다. 또 기본형 디자인은 물론 터틀넥(Turtleneck), 집업 (Zip-up) 등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고, 여성은 물론 남성 및 아동용 제품을 함께 선보여 커플룩과 패밀리룩 연출도 가능하다.

‘아쿠아 터틀(AQUA L/S TURTLE PRT)’은 신축성이 우수한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이 편안하고, 물놀이 시 최상의 활동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남성용 제품은 전판 로고 그래픽 디자인으로 스포티함을 강조했으며, 여성용 제품은 밝고 화사한 네온 컬러에 플라워 프린트로 스포티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느낌을 배가시켰다. ‘코빈 래시가드(CORBIN RASHGUARD)’는 자외선 차단 기능으로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피부 마찰을 최소화한 봉제 처리로 착용 시 편안함을 제공해준다. 또한 팔 부분의 블랙 색상 적용으로 슬림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연출해 준다. 남성용 제품은 화이트, 오션 블루 및 멜란지 그레이 등 3가지 색상, 여성용 제품은 화이트, 네온 핑크 및 멜란지 그레이 등 3가지 색상이다.

업계 관계자는 “서핑, 스쿠버다이빙 등 워터 스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래시가드의 인기도 급증하고 있다”면서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태닝보다 흰 피부를 선호하는 동시에 지나친 노출을 원치 않는 여성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업계 모두가 주목하는 아이템”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