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이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에 위치한 용인 성복 힐스테이트 분양하고 있어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해 5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이 아파트는 119~222㎡ 2157가구의 대단지로, 1차가 지하 4층, 지상16~20층 12개동 645가구다. 2차는 지하 2층, 지상 17~20층 10개동 689가구, 3차가 지하 3층, 지상 10~20층 823가구 규모로 구성됐다.

성복 힐스테이트는 분양조건을 변경하여 혜택이 더 커지고 있다. 분양가의 20%만 있으면 즉시 입주 가능하며, 분양금액의 60% 대출이자를 2년간 지원하며 분양금액의 20% 잔금 2년 납부유예 혜택도 준다.

특히 요즘 새로 실시하는 프리미엄 보장제가 특히 주목받고 있다. 입주 후 2년 후 집 값이 오르지 않을 경우 최대 5,000만 원까지 차액을 보상해 주는 프리미엄 보장제를 한시적으로 적용하며, 계약조건을 보장해주는 고객 안심제를 내걸었다. 이에 따라 전세가의 반 값으로 2년간 아무 부담없이 강남 10분대의 단지에 서 사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용인 지역에서 프리미엄 보장제를 실시하는 곳인 성복 힐스테이트가 처음이다.

성복 힐스테이트는 교통 여건도 많이 좋아졌다. 용인~서울 고속도로 서수지IC 개통으로 강남 헌릉IC까지 10분대로 진입 할 수 있는 강남생활권이다. 용인~서울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양재까지 20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 정자와 수원을 잇는 신분당선 수지 연장사업으로 성복역(가칭, 2016년 개통 예정)이 단지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어서 서울 강남과 분당 접근성이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이밖에도 국도43호선,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가 인접해 있고, 강남을 오고 갈 수 있는 버스 노선도 갖춰져 있다.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 할인마트는 물론 신세계 백화점 이용이 수월하며, 인근에 용인외고, 수지고, 풍덕고 등이 위치한다. 용인 성복지구는 골프8학군이라는 별명이 있듯 용인시내 18개의 골프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주변에 대형마트와 분당 서울대병원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수지구청이 2.5km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계교통망이 충분히 갖춰져 있어 서울, 수원, 성남(분당)지역으로의 진출입이 쉽다.

학군도 잘 갖춰져 있다. 수지고, 풍덕고 전국 모의고사 1~10위권안의 학군을 자랑하고 있으며 용인지역 거주자 30%를 우선으로 하는 특목고인 용인외국어고등학교가 있다. 대학교는 단국대학교와 경찰대학교, 용인대학교, 명지대학교, 강남대학교 등이 있다.

쾌적한 주변 환경도 주목할 점이다. 단지 인근에 등산객이 찾는 해발 528m 높이의 광교산이 있어 등산로와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다. 성복지구 내로 흐르는 성복천이 친환경테마형 하천으로 복원되고 있다.

단지도 각종 테마공원이 조성되는 등 친환경적으로 지어졌다. 도량원, 갤러리 월, 여울 쉼터, 풀입교실, 성복마당, 공중정원, 물새쉼터 등 다양한 테마공원이 있으며 분수와 인공폭포 등 수경공원도 마련됐다.
단지는 동마다 특색 있는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1차는 이태리 투스카니 컨셉트의 테마파크가 있으며, 2차는 유럽의 정원을 그대로 가져온 것 같은 앞마당을 조성했다. 3차에는 유럽 대저택의 정원을 연상시킬 정도의 섬세한 조경이 눈길을 끈다는 평가다.

유비쿼터스 시스템을 적용한 점도 주목된다. 최첨단 주차정보시스템인 UPIS를 적용해 입주민에게 자동으로 주차위치를 통보해준다. 또 유비쿼터스 열쇠 하나만으로 출입, 안전, 교통수단까지 제어할 수 있다. 가구 현관자동인증시스템, 공동현관 논스탑 패스 시스템, 초고속 정보통신, 홈네트워크 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집을 나설 때 엘리베이터를 자동으로 호출할 수 있으며, 유비쿼터스 키를 소지하고 있으면 공동현관에서 집 앞까지 자동으로 문이 열린다.

보안 시스템도 잘 갖춰져 있다. 주차 안전 및 편의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벨 및 인터폰, 무인경비시스템, 방범용 저층부 가스배관커버 등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고려했다.

전문가들은 용인 성복지구가 서울 강남을 연결하는 신흥 부촌의 위상을 되찾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높다고 전했다. 용인에서 서울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개선되면서 분당과 용인, 강남 투자자들이 성복지구를 눈여겨 보고 있다.

분양가의 20%만 있으면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2년간 아무 부담없이 강남과 자연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문의 : 031-276-0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