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 큐레이션 뉴스] 전체 국민 10명 중 9명이 국내 여행을 떠나는 반면 해외여행은 주춤 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문화체육관광부 '2015 국민여행 실태조사'에 의하면 비교적 손쉽게가는 국내 여행과 달리 해외여행을 가는 인구는 16%에 불과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무래도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드는 만큼 섣불리 떠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죠. 이국적 풍경이 그리울때, 부담없이 떠날 수 있는 국내 속 작은 '외국마을' 이라면 해외의 아쉬움을 달래고 색다른 국내 여행지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번 주말아 놀자는 한가옥(Demi Han) 트래블 디자이너가 추천하는 '당일치기로 떠나는 해외여행, 국내 속 외국마을 4곳'을 소개합니다. 한가옥씨는 문체부 여행주간에 가기 좋은 여행지를 소개하는 트래블 디자이너로, 현재 밸리댄서로 활동하며 대학에서 글쓰기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만나는 가장 '이국적인' 광경 

<당일 치기로 떠나는 한국의 외국마을 4곳>

 

▲ 남해독일마을. 사진/글=한가옥 트래블 디자이너.

 

[경남] 남해 독일마을

봄날, 남해만큼 아름다운 곳이 또 있을까? 흐드러진 벚꽃길이 아름다운 남해대교를 지나, 남해에 입성하면 미국마을과 독일 마을 같은 이국적인 스팟과 더불어 CNN 선정 '한국에서 꼭 가보아야할 곳'에 꼽힌 가천 다랭이 마을을 시작으로 상주 은모래비치, 금산 보리암 등 매혹적인 볼거리가 넘친다. 특히 은퇴한 파독 광부와 간호원들이 모여 독일식 주택을 꾸며 살고 있는 독일마을은 약 한시간 정도면 천천히 다 둘러볼 수 있을만큼 작은 곳이지만, 펼쳐진 남해바다와 영화 세트장처럼 예쁜 마을 모습이 감탄을 불러일으킨다. 허브 등을 가꾸어 놓은 원예예술촌이 함께 있으며 일부 독일식 주택에서 숙박도 할 수 있으니 체크해볼 것. 근처의 물미 해안도로도 유명 드라이브 코스로 꼽히며 10월에는 독일의 유명 맥주 축제인 옥토버페스트가 함께 열리기도 한다.

▲ 남해독일마을. 사진/글=한가옥 트래블 디자이너.

-위치: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독일로 64-7 (삼동면)

-문의: 055-860-3540, 남해독일마을.com

 

[경기] 가평 쁘띠 프랑스 & 스위스테마파크

서울에서 당일치기 여행도 가능한 가평. 그 중 각종 드라마, 영화 촬영지로도 잘 알려진 쁘띠 프랑스와 스위스 에델바이스 테마파크는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인기가 좋다. 프랑스의 어느 작은 마을 속을 걷는 기분이 들만큼 아기자기한 쁘띠 프랑스의 컨셉은 '꽃과 별, 그리고 어린왕자'라고 하는데, 그 덕분에 쌩떽쥐페리 기념관, 프랑스 전통주택 전시관, 오르골 하우스, 프랑스 골동품 전시관 등 컨셉에 걸맞는 스팟들이 섬세하게 꾸며져 있다. 아무데나 찍어도 그림 같은 사진이 나온다는 스위스 에델바이스 테마파크도 연인들을 위한 프로포즈관이나 초콜릿 박물관 등 다양한 테마관이 있어 둘러보기 좋다. 자라섬 캠핑장이나 아침고요수목원, 남이섬 등 가평의 명소와 함께 한 주말 1~2박 코스를 추천.

▲ 쁘띠프랑스. 사진=한국관광공사. 글=한가옥 트래블 디자이너.
▲ 스위스 테마파크. 사진=한국관광공사. 글=한가옥 트래블 디자이너.

-위치: (쁘띠프랑스)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 (스위스 테마파크)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다락재로 226-57

-문의: (쁘띠프랑스) 031-584-8200, www.pfcamp.com/ (스위스테마파크) 031-581-9400 , www.swissthemepark.com/

 

◆ [인천] 차이나타운

가장 유명한 외국마을이 아닐까? 거리에 늘어선 홍등 아래 중국 특유의 분위기가 매혹적인 인천 차이나타운은 영화나 뮤직비디오, 예능 촬영은 물론이고 특히 '먹방'찍기 좋은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공화춘, 신승반점, 만다복 등 유명한 중국 요리집에서 원조 백년짜장은 물론이고 전병, 월병이나 만두, 꼬치 등 각종 길거리 음식을 맛보거나 특이한 기념품들을 구경하다 보면 시간이 훌쩍 지나갈 듯. 짜장면 박물관, 송월동 동화마을, 삼국지 벽화거리 등 크고 작은 볼거리들이 있으며 종종 퍼레이드나 문화예술 행사가 열리기도 한다.

▲ 인천 차이나타운. 사진=한국관광공사. 글=한가옥 트래블 디자이너.

-위치: 인천 중구 선린동 , 북성동 일대

-문의: 032-777-1330, www.ichinatown.or.kr

 

[충남] 아산 지중해마을

한국 3대 온천(아산, 온양, 도고) 스팟으로 잘 알려진 아산을 유명하게 하는 것이 또 하나 있다. 바로 블루 크리스탈 빌리지, 지중해 마을이 그곳이다. 마을 전체를 유럽식으로 조성해놓은 독특하고 이국적인 이 곳은 산업단지 개발과 원 주민들이 힘을 모아 꾸민 테마 마을로써 하얗고 푸른 지붕이 인상적인 산토리니 구역과 파스텔톤으로 칠해놓은 프로방스 구역, 파르테논 신전처럼 꾸며놓은 파르테논 구역 이렇게 세 가지 양식으로 나뉘어져 있다. 어떤 곳에 서 있든 그리스의 한 작은 마을 안에 서 있는 착각이 들 것이다.

▲ 아산 지중해 마을. 사진=한국관광공사. 글=한가옥 트래블 디자이너.

-위치: 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 탕정면로8번길 55-7
-문의: 041-547-2246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