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넷마블게임즈

‘넷마블 바둑 모바일’이 등장했다. 바둑 게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기인 만큼 흥행이 예고된다.

넷마블은 12일 PC온라인 바둑게임 ‘넷마블 바둑’의 모바일 버전을 최근 구글플레이를 통해 출시했다고 전했다.

‘넷마블 바둑 온라인’은 최고동시접속자수 2만 명을 기록하는 등 지난 2001년 오픈 후 지금까지 바둑팬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이다. 넷마블의 역사와 함께한 게임이기도 하다.

‘넷마블 바둑 모바일’은 넷마블 계정으로 접속할 경우 ‘넷마블 바둑 온라인’ 계정의 대국 및 게임 정보 연동이 가능하다.

유명 프로기사들 및 고단자들의 대국을 실시간으로 관전하고 베팅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바둑뉴스, 기보감상 등 다양한 바둑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창호를 모티브로 한 주인공으로 화제를 모은 ‘응답하라 1988’에 이어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결이 펼쳐지면서 바둑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바둑 본연의 재미를 구현한 ‘넷마블 바둑 모바일’은 바둑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개발사 넷마블 엔투 관계자는 “높은 게임성과 두뇌 스포츠로 대표되는 바둑이 최근 다양한 이슈들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큼 많은 분들에게 편하게 바둑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넷마블 바둑 모바일’을 출시했다”며 “바둑의 다양한 재미를 구현한 만큼 ‘넷마블 바둑 모바일’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