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세건강 입원수술 정기보험(한화생명 제공)

올해 들어 금융 당국이 보험료 자율화 정책을 실시함에 따라 각 보험사들이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특색있는 새 보험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보험료는 낮추고 만기시 해지환급금을 지급하는 저해지환급형종신보험이나 종전에는 보장하지 않았던 한방병원 치료비를 보장한 양,한방 치료비 보장 건강보험과 운전자의 운전습관을 토대로 보험료를 책정하는 개인별 맞춤형 자동차보험 등이 대표적인 상품이다.

특색있고 경쟁력 있는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므로 소비자들의 상품 선택의 폭은 넓어진 반면 실손보험료와 자동차보험료 등 대부분 보험의 보험료가 인상되어 소비자 부담은 가중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보험료 자율화 이후 빅4손보사(삼성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 KB손보)는 보험료를 평균 18~27% 인상하고, 빅3생보사(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는 평균 22~23%의 실손보험료를 인상했다. 지난 1분기까지 모든 자동차보험료도 인상한 바 있다.

또한 자율화 이후 보험사들은 대부분의 보험을 1년~3년 갱신형 상품으로 내놓고 있다. 그만큼 자주 보험료가 인상된다는 뜻이다.

이런 보험 환경과는 상관없이 처음 보험료를 만기까지 인상하지 않고 100세까지 입원,수술을 보장하는 100세 건강지킴이 보험상품이 출시됐다.

한화생명의 ‘100세건강 입원수술정기보험’은 입원수술 보장 특약에 보장금액의 상한선을 둔 입원,수술보험이다. 입원과 수술비용을 합해서 보장 최고한도가 2500만원까지다.

이 상품은 보장금액의 상한 제한이 있는 대신 100세까지 보험료를 인상하는 부담 없이 무갱신 입원,수술보장을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에 다른 보험의 보장기간은 80세까지가 대부분이었다.

또한 발병 원인이 어떠하든지 질병이나 재해로 입원할 경우 첫날부터 2만원씩 입원 일당을 지급한다. 수술을 받을 경우에는 약관에 정한 수술 종류에 따라 1회당 10만~300만원의 보험금을 지급한다.

의료비 잔액을 휴대전화 짧은문자 서비스(SNS)로 안내하는  편리한 서비스도 제공한다.고객은 모바일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가입 연령은 만 15세부터 70세까지다.

유의할 점은 기존에 실손의료보험을 가입한 고객 중 보장한도 2500만원을 넘으면 입원,수술을 하더라도 중복 보장을 받을 수 없다.

한편 한화생명보험은 본 ‘100세건강 입원수술정기보험’에 대해 생명보험협회로부터 6개월간 배타적 사용권을 인정받았다.

<상품 특징 >

1. 보험료 인상없는 비갱신형 보험이며 입원,수술 보장 특약이 있다.

2. 발병원인에 관계없이 질병이나 재해로 입원한 경우 100세까지 입원,수술비를 보장한다.

 

< 가입 안내 >

보험기간 : 100세 만기

납입기간 :

  - 주계약 -> 5, 7, 10, 15, 20년납, 일시납

  - 종속특약 -> 5, 7, 10, 15, 20년납, 일시납

* 특약 납입기간은 주계약 납입기간 범위 내에서 자유로 선택할 수 있다.

* 특약은 순수보장성으로 만기 시에 소멸된다.

납입주기 : 월납, 3월납, 6월납, 연납, 일시납

가입연령 : 만 15세~70세까지

< 보장 내용 >

주계약

   - 사망보험금 :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사망한 경우에 1000만원을 지급한다

* 보험료 납입기간 중 피보험자가 재해 또는 재해 이외의 동일한 원인으로 여러 신체부위에 50% 이상의 장해상태가 되었을 경우 차회 이후의 보험료 납입을 면제한다.

특약

  - 입원수술보장특약(종속특약)

< 예금자보호대상 여부 : 보호대상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