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들이 홈런볼 야구단 캐릭터 앞에서 사진 찍고 있다. 사진=이코노믹리뷰 박재성 기자.

오는 6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며 오늘(5일)부터 황금연휴가 시작됐다. 마침 서울 강남 한복판에선 즐거운 축제가 한창이다. 올해 2회를 맞이하는 코엑스 'C-페스티벌'은 삼성동 코엑스 무역센터에 위치한 13개사의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코엑스 마이스(MICE)클러스터가 무역센터를 아시아의 마이스 비즈니스 중심지로 육성시키기 위해 기획한 축제다. 

약 200여개 전시 및 행사를 선보인다. 워낙 많은 행사 및 전시가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다 보니 어떤 것을 볼지 어려워 하는 이들을 위해 코엑스는 '코드'라는 키워드를 내세웠다.

‘도심 속 최고의 축제-코드대로 즐겨라’라는 슬로건 아래 ▲전시․컨벤션코드 ▲나들이코드 ▲일상탈출코드 ▲설렘코드 ▲힐링코드 등 5가지 테마로 가족과 친구, 연인들이 즐길 수 있는 전시 및 행사 를 큐레이션해 추천했다. 동행 혹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코드' 대로 축제를 즐기기 좋다.

 

◆ 가정의달, 가족과 함께 하기 좋은 '나들이 코드'

나들이 코드는 'C-PARADE', '하늘어드벤처', '환경부 친환경 놀이동산', '티모니와 놀자', '홈런볼 야구단','오리옥스 쿠킹클래스', '제52회 보도사진전'으로 구성됐다.

▲ 아이가 티모니와 놀자 놀이 동산에서 에어바운스 놀이기구를 이용하고 있다.사진=이코노믹리뷰 박재성 기자.

'C-퍼레이드'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모인 초대형 풍선 퍼레이드와 세계인들의 전통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글로벌 컬쳐 퍼레이드다. 해당 퍼레이드는 오늘(5일) 1시부터 4시부터 영동대로 일대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하늘어드벤쳐'는 풍선비행과 하늘달리기를 통해 하늘을 나는 듯한 체험을 제공하는 놀이동산형 섹션이다. 아이들이 즐기기 좋은 곳으로 탈것, 만들것, 즐길것이 있는 공간이다. 오는 8일까지 코엑스 1층 로비에서 열린다.

 

'환경부 친환경 놀이터'는 환경부가 만든 생태원, 업사이클 놀이터 등이 있는 친환경 놀이동산이다. 이곳은 8일까지 코엑스 야외광장서 만나 볼 수 있다.

'티모니와 놀자' 는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타가 구성한 공간으로 거대한 트러스티별의 에어바운스 놀이터, 캐릭터 스위티&위티별의 볼풀장 및 그림그리기 등의 놀이공간으로 구성됐다. 8일 까지 코엑스 1층 로비 및 야외광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홈런볼 야구단' 해태제과 홈런볼 제품 출시 35주년을 기념해 미니야구장을 연출했다. 12개의 모션으로 제작된 RO캐릭터를 직접보고 사진촬영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8일까지 코엑스 1층 로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리옥스 쿠킹클래스'는 코엑스 고메뷔페 오리옥스에서 호텔급 조리장이 선보이는 특별 메뉴를 직접만들어 보는 참여형 쿠킹클래스다. 5일부터 7일까지 열리며 16시 30분부터 총 3회 (각 회당 10팀) 참여 가능하다. 코엑스 2층 오리옥스 뷔페서 열린다.

'제 2회 한국보도사진전'은 한국사진가자협회에서 주최하는 전시로 사진기자들의 눈으로 바라본 동시대 삶의 모습, 역사적 상황을 사진으로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코엑스 1층 로비에서 볼 수 있다.

 

◆ 친구와 함께 강남 나들이 가볼까 '일상탈출코드' 
일상탈출 코드는 'K-pop콘서트', 'SM TOWN 오픈하우스', '슈퍼히어로 가상현실 체험전', 'C-festival 야외무대' 로 나뉜다.

▲ 시민들이 Sm타운 오픈하우스에서 스타들이 하는 메이크업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이코노믹리뷰 박재성 기자.

▲ 'K-POP콘서트'는 오는 8일 19시 영동대로 한 복판에서 열린다. 레이저쇼아 도심속 불꽃축제가 흥을 돋구며, 싸이, 위너, 아이콘, 프로듀스 101 등 국내 최정상 가수들이 모여 무대를 장식한다.

▲'SM TOWN 오픈하우스'는 메이크업, 보컬트레이닝, 화보촬영까지 에스엠타운 스튜디

 

오에서 꿈꾸던 경험들을 모두 체험할 수 있다. 또 SM 인기가수를 특별 영상으로 만날 수 있는 '스쿨오즈 스페셜 에디션'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4일부터 오는 8일 13시에서 19시까지 코엑스 내 SMTOWN에서 체험할 수 있다.

▲'슈퍼 히어로 가상현실 체험전' 어벤져스 스테이션 전시회를 느껴볼 수 있다. 특히 VR을 체험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8일까지 코엑스 야외광장서 열린다.

▲ 'C-페스티벌 야외무대'는 지구힐링페스티벌, 맥포머스 체험공연, 스타 팬사인회 등 다양한 공연이 오는 8일까지 야외광장서 열린다.

 

 연인 손잡고 간다면 '설렘코드'로 즐긴다 
설렘코드는 '비상한 아트로드', 'C#', '무지개 칠판 드로잉', '연등축제', '루 칵테일 클래스'가 있다.

▲ 사람들이 '비상한 아트로드' 스카이 터널을 지나가고 있다. 사진=이코노믹리뷰 박재성 기자.

▲'비상한 아트로드'는 코엑스 곳곳에 펼쳐지는 작품들을 말한다. 퍼레이드에 참가하는 대형 캐릭터 풍선이나 세계에서 가장 큰 맥포머스 성, 종이비행기로 수놓은 스카이터널 등이 있어 인증사진을 찍기 좋다. 코엑스 1층 로비를 중심으로 열린다.

'C#'은 크게 '서울디자인페스타 2016'과 '아트아지트', '과자전', '제 9회 아람문화제: 아랍특별관'으로 나뉜다. 4일부터 8일에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코엑스 C1,2홀 및 D1홀에서 열린다.

 

<서울디자인페스타>에선 일상에 위트와 아이디어, 감성을 전하는 마이크로 브랜드를 전시하고 판매하는 '크레이이티브 마이크로'와 텐트안에서 즐기는 애니메이션 영화제 '무비랩' 등이 열린다. <아트 아지트>에선 '조혜윤 팝아트 개인전', '찰스장&해피아트'을 볼 수 있다. 특히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작가의 팬사인회가 열린다. '상상행을 떠나보자: 이기택 초현실주의전'은 매일 11시~12시, 오후2시~4시에 관람객을 주인공으로 작가가 직접 작품을 만들어주는 초현실 포토존이 열린다. 이밖에 'Digi@art play: 남궁원 디지털 아트전', 휴모노이드 로봇전시 '디자인 사이언스', '제1회 일러스트릿', '한국포슬린협회 전문작가 초대전', '숨=그림:일러스트전' 등이 열린다. <과자전>에는 총 150여개 참가팀이 직접 만든 과자를 소개하고 전시한다. <제 9회 아랍문화제>에선 아랍 사진, 도서, 과자 등을 전시하며 아랍문화를 흠뻑 느낄 수 있다. <컬쳐 아지트: 한류특별관>은 '강남케이스타로드'에서 다양한 한류스타 관련 MD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서울 넌버벌 스테이지' 는 한국 대표 넌버벌 공연을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다. 또 'K-뷰티 존'에서 메이크업 체험 및 플라워아트 전시 등을 볼 수 있다. 

▲'무지개 칠판 드로잉'은 야외광장에 설치된 공간으로, 칠판에 마음껏 낙서를 하고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공간이다.

'연등축제'는 야외광장서 열리는 축제로 염원과 정성 을 담아 다양핸 색깔의 모양의 전통등을 보며 서로의 마음을 속삭이기 좋다. 봉은사에서 주최하는 연등축제다.

'루 칵테일 클래스'는 코엑스 1층에 위치한 레스토랑 '루(Lu:)'에서 5일부터 7일까지 17시부터 총3회 (각 회당 10팀)에게 칵테일을 직접 만드록 시음할 수 있는 클래스를 제공하는 섹션이다.

 

◆ 직장동료와 함께 즐겨볼까, 단체로 즐기기 좋은 '힐링코드'

힐링코드는 'P&I', '수제맥주축제(GKBF2016)', '아트토이컬처'로 구성됐다.

▲ 민들이 광장에서 열린 수제맥주축제를 관람하고 있다.사진=이코노믹리뷰 박재성 기자.

▲'수제맥주축제'는 글로벌 크래프트 비어와 맥주의 품격을 높여줄 브루어를 즐길 수 있

 

다.푸드 페어링, 외국인 밴드의 라이브 뮤직등이 함께 흥을 돋군다. 8일까지 열리며 G20광장을 찾아가면 된다.

'아트토이컬처'는 마니아를 넘어 하나의 문화로 성장하고 있는 아트토이컬쳐 전시회

다. 평범함과 특별함, 장난감과 수집품 사이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아트토이를 볼 수 있다. 4일부터 8일까지 열리며 코엑스 3층 C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P&I'는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 이다. 유니세프 특별 사진전, 해외관광청 사진전 등 다채롭고 풍성한 콘텐츠들을 관람하면서 사진영상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색채의 아름다움과 특별함을 만나 볼 수 있다. 해당 전시는 4일부터 8일까지 코엑스 1층 A홀에서 열린다.

 

◆ 과자부터 디자인까지 풍부한 산업 컨텐츠 가득한 '전시-컨벤션코드' 

전시-컨벤션코드는 크게 'C#', '아트토이컬쳐', 'P&I',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 섹션으로 나뉜다. 평소 해당 주제에 관심있던 이들이 찾아가기에 좋다.

▲ 시민들이 '과자전'전시에서 제품들을 구경하고 있다사진=이코노믹리뷰 박재성 기자.

'C#'은 크게 '서울디자인페스타 2016'과 '아트아지트', '과자전', '제 9회 아람문화제: 아랍특별관'으로 나뉜다. 4일부터 8일에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코엑스 C1,2홀 및 D1홀에서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위 '설렘코드' 내 C# 설명 참조. )

'아트토이컬처'는 마니아를 넘어 하나의 문화로 성장하고 있는 아트토이컬쳐 전시회다. 평범함과 특별함, 장난감과 수집품 사이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아트토이를 볼 수 있다. 4일부터 8일까지 열리며 코엑스 3층 C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P&I'는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 이다. 유니세프 특별 사진전, 해외관광청 사진전 등 다채롭고 풍성한 콘텐츠들을 관람하면서 사진영상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색채의 아름다움과 특별함을 만나 볼 수 있다. 해당 전시는 4일부터 8일까지 코엑스 1층 A홀에서 열린다.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 2016'은 투자자, 스타트업, 문화콘텐츠 창작자, 해외시장진출 지원기관 800여명의 참석자들과 전시 및 스타트업 데모 피칭, 연사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지난 4일 컨퍼런스 룸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