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국내 유일의 도심 레이싱 축제인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 2016 (The Brilliant Motor Festival 2016)’을 5월 21과 22일 양일간 인천 송도 국제 업무지역 일대에서 개최한다.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은 현대자동차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및 인천도시공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내 최대의 종합 자동차 문화 축제다.

대한민국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기획돼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다.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은 첫 회가 열린 2014년 방문객 13만명, 2015년 10만명 등 관람객이 찾는 등 성황리에 개최돼 왔다.

현대차는 22일 오후 8시경부터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KSF) 2차전의 최상위 클래스인 ‘제네시스쿠페 챔피언십’을 ‘도심 나이트 레이스’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도심 나이트 레이스는 국제자동차연맹이 규정한 서킷 조성 가이드라인과 경기 운영 코드를 만족시키는 한도 내에서 반사 및 발광형 물질 등을 레이싱카와 시설물에 다양하게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주간 레이스에서는 볼 수 없었던 빛과 스피드의 향연을 만끽할 수 있다.

또 이번 행사에서는 ‘아반떼 스포츠 레이싱카’의 데뷔 무대가 펼쳐진다. 이 차는 지난달 28일 출시한 아반떼 스포츠를 아마추어 자동차 경주에 적합한 차량으로 튜닝한 모델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도심 나이트 레이스를 위해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 환경을 조성하며 더 많은 관람객들이 함께 모터스포츠 축제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모터스포츠 축제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만전의 준비를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