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의 신형 아반떼가 보다 강력한 심장을 품고 새롭게 태어났다.

현대차는 기존 대비 더욱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에 고마력 터보 엔진을 탑재해 강력한 주행성능을 구현한 ‘아반떼 스포츠(Sport)’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아반떼 스포츠는 ▲1.6 터보 엔진과 7단 DCT(Double Clutch Transmission)를 조합했다. 여기에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18인치 타이어 등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 또한 ‘스포츠’라는 이름에 걸맞게 새롭게 다듬었다.

▲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는 아반떼 스포츠에 최고출력 204마력(ps), 최대토크 27.0kgf·m, 복합연비 12.0km/ℓ의 감마 1.6 터보 GDi 엔진을 탑재했다.

또 속도 감응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MDPS)의 기어비 증대로 조향 응답성을 향상시켰다. 이와 동시에 머플러 튜닝을 통해 스포티한 엔진음 및 배기음을 구현함으로써 고속 주행시 든든하고 안정적인 주행감을 제공하게 했다.

▲패들 쉬프트 ▲D컷 스티어링 휠 ▲스포츠 버켓 시트 ▲스포츠 모델 전용 클러스터 ▲통합 주행모드 시스템 등을 적용해 세련미와 스포티한 감성도 추구했다.

아반떼 스포츠의 외장 컬러는 피닉스 오렌지, 블레이징 옐로우 등 스포츠 모델 전용 컬러 2종을 포함해 총 11종의 컬러로 운영된다.

현대차는 이 차를 아마추어 경주에 적합하게 튜닝해 오는 5월 개최되는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KSF) 2차전의 ‘아반떼 챌린지 레이스’에 출전시킬 계획이다.

▲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준중형 세단 아반떼가 터보 모델을 새롭게 추가하며 다시 한번 진화했다”며 “중형차를 능가하는 폭발적인 동력성능에 개성 넘치는 전용 디자인을 갖춘 아반떼 스포츠가 국내 준중형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동시에 아반떼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아반떼 스포츠는 단일 트림으로 운영된다. 가격은 ▲수동변속기(M/T) 모델이 1963만원 ▲7단 DCT 모델이 2158만원 ▲다양한 고급사양이 추가된 익스트림 셀렉션 모델이 2410만원이다. (개소세 3.5% 적용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