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전설적인 황제인 선능시대에 이미 동남아시아에서는 갑상선 질병에 해초를 이용했다고 하며, 고대 그리스의 에우리피데스가 말하길 "바다는 우리 몸의 모든 질병을 씻어낸다"고 하였다. 해초는 깨끗한 바다에서만 자라나며, 정화 재생 미네랄 생성능력을 지녔기 때문이다. 이처럼 해초는 미네랄과 비타민 단백질 아미노산 식물성 호르몬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화되기 쉬운 현대인들의 체질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지녀 웰빙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같이 무해백익(無害百益)한 해초를 이용한 웰빙 해초요리 프랜차이즈가 있으니, 바로 (주)MS멀티푸디즘의 '해초미가'이다.

이미 소비자가 직접 선택한 [2011년 Digital YTN 상반기 E-Biz 브랜드 대상] 프랜차이즈 부문과 [2011년 한경닷컴 중소기업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화제가 된 (주)MS멀티푸디즘(대표 양문석http://www.msmf.co.kr )은 웰빙음식과 천연재료를 가공하여 오폐수 등의 공해가 없도록 친환경 사업만을 추구하는 친환경기업이다. 지역의 고용창출과 세수 확보, 수출에 기여하며 지역 특화 상품으로 확대 시키는 역할을 도맡아 지방선도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주)MS멀티푸디즘. 이러한 (주)MS멀티푸디즘에서 가장 주력하고 있는 ‘해초미가’는 제조를 직접하고 있으며 기능성 해초묵과 미역국수를 특허출원(출원번호 제2007-60079/등록번호 제 10-0883645호)하여, 웰빙열풍 시대를 이끌어가는 웰빙시대의 선두주자 역할을 다하고 있다.


특히나 주목할 것은 ‘해초미가’는 단순히 (주)MS멀티푸디즘에 소속된 프랜차이즈가 아니며, 독자적으로 웰빙시대의 획기적인 아이템인 해초를 직접 제조 판매하는 제조회사라는 것이다. (주)MS멀티푸디즘은 국내최초 멀티형 프랜차이즈를 시작하면서도 탄탄하게 다져왔던 웰빙음식들 뿐만 아니라, 국내에 아직까지 활성화 되지 못한 해초요리와 해초제조로도 눈길을 끌며 눈부신 성장을 하고 있다.

해초의 효능을 자세히 살펴보면, 당질의 소화흡수를 도와 인슐린의 자연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을 떨어뜨려 당뇨병 환자에게 최고의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알칼리성 무기질이 많아 부신에서 분비되는 아드레날린에 의한 혈압의 고저를 억제하며, 라미닌이란 성분이 혈압을 내리게 하는 작용을 하여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다. 또 식이섬유소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기에 비만을 방지하고, 태아 두뇌 발달을 촉진하는 엽산과 칼륨이 풍부하여 임신을 준비하는 가임기 여성 및 임신초기 산모에게도 좋은 식품이다. 이밖에도 성장기 어린이 발육과 아토피로 고생하는 현대인에게 탁월한 효과를 지닌 해초. 특히 해초는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는 음식물의 영양분과는 달리, 이뇨작용에 뛰어난 요오드, 식이섬유 알긴산, 각종 무기질 등이 풍부하여 몸에 해로운 활성 산소와 과산화지질 등의 생성을 억제하며, 조혈작용 혈중 콜레스테롤 강화 노폐물 배설 등을 통한 체질개선에 도움이 된다.

이처럼 현대인들을 위한 완벽한 웰빙식품인 해초를 이용한 ‘해초미가’의 제품 중에는 족발, 보쌈, 뷔페, 학교급식, 초밥전문점, 횟집, 쌈밥전문점, 식당, 영양돌솥밥 전문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각종 소스가 있다. 또한 ‘해초미가’는 해초묵을 종이처럼 얇게 썰어 출시하여 먹기 좋게 하였으며, 콩을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해초콩을 개발하여 콩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해초콩밥을 먹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외에도 ‘해초미가’는 평소 구하기 힘든 여러 가지 해초와 기능성 해초면으로 웰빙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건강과 맛을 책임지고 있다.

해조류는 특성 상, 중국이나 대만 등지에서 유사제품을 생산하여 수입한다하더라도 그 상품의 질이 현저하게 떨어지기 마련이다. 중국산 해조류 등으로 만든 제품은 원형이 풀어져 상품성이 현저하게 저하되는 반면, ‘해초미가’ 제품은 가열 시에도 그 원형을 유지하며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초미가’는 세계 최초로 해초를 이용한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초 자체 성분 이외에도 특허기술을 사용한 푸코이단까지 함유하고 있어 더욱 좋다. 푸코이단은 항암효과가 탁월하며,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촉진에도 그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에 ‘해초미가’는 해조류에 없는 유일한 영양소인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하여 콩 단백을 함유하는 특허기술과, 해조류 제품의 단점인 비린 맛을 없애고 맛을 높이기 위해 과일 액을 첨가하는 특허기술을 사용하였다. 이는 국내 뿐 아니라 미국,유럽지역, 중국 등 비만으로 고통 받고 있는 전 세계인에게 판매가 가능한 제품으로써, 세계시장으로의 진출로 국익에 기여할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푸디즘(FOODISM)’이란 ‘식품 중에서도 특히 자연식품과 화학첨가물이 없는 식품에 관심을 가지는 일’이라는 뜻이다. 이러한 푸디즘의 의미를 담아, 소비자에게는 ‘내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회사의 유통마진을 줄여 최고의 재료만을 공급함으로써 안전한 음식, 깨끗한 음식,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는 (주)MS멀티푸디즘. ‘해초미가’와 함께 건강 웰빙을 선도하는 (주)MS멀티푸디즘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