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으로 보고 입으로 맛보며 손으로 만지는 과정을 통해 생생한 창업현장 공부를 할 수 있는 ‘한국창업전략연구소 생생탐방 아이템연구회’에서 카레전문 캐쥬얼레스토랑인 ‘코코이찌방야’를 탐방한다.

중산층에게 인기를 얻는 캐쥬얼레스토랑 업종인 카레전문점은 메르스 이후 카레가 면역력 강화에 좋다는 게 알려지면서 건강에 좋은 웰빙 외식업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탐방에서는 한국창업전략연구소 이경희 소장이 ‘캐쥬얼 레스토랑의 주 고객층인 2030솔로세대의 소비트렌드와 캐쥬얼레스토랑 성공 전략’을 강의한다.

아울러 ‘코코이찌방야’의 사례를 통해 캐쥬얼 레스토랑의 경영전략과 성공사례를 알아보고  인근에 있는 코코이찌방야 직영점을 방문, 메뉴를 시식하고 주방 동선과 설비를 둘러본다.
 
글로벌브랜드인 코코이찌방야는 전 세계에 1천 4백 여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카레 종류, 소스의 맛과 식사량, 토핑 등을 고객이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어 DIY타입의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는 게 특징이다.

직장인과 젊은 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복합 쇼핑몰 등에 입점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행사는 오는 3월 31일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서울 동작구에 있는 (주)농심 사옥 도연관 18층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