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뉴타운 스카이뷰 (출처=GS건설)

서울의 서북권 끝자락에 위치한 은평뉴타운. 그동안 대형 사업시설의 부재로 인해 저평가 받던 서울의 대표 낙후지역이었지만 최근 분위기는 사뭇 다르다. 대형 복합쇼핑몰인 롯데몰이 올해 완공 예정이며, 서북권 최대 규모인 가톨릭 성모병원, 소방행정센터 등 등 각종 굵직한 개발호재 날개를 달고 강북의 신흥 주거지로 거듭나고 있는 것.

이 가운데 GS건설이 은평뉴타운 내 첫 ‘자이’ 브랜드 아파트인 최고 33층 높이의 ‘은평스카이뷰자이’ 분양을 앞두고 있어 은평구 내 지역주민과 인근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들의 주목을 한눈에 받고 있다. 최근 은평구에서 신규 분양한 아파트가 실제 청약에서도 좋은 결과를 내고 있는 가운데 은평스카이뷰자이도 그 열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은평스카이뷰자이 투시도(출처=GS건설)

◇공급 가구 수

은평스카이뷰자이는 지하 4층~지상 33층, 3개동, 총 361세대의 주상복합아파트다. 전세대가 84㎡ 단일 평형으로, 판상형 구조인 84A, 탑상형인 84B 등 2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분양가 분석

은평뉴타운 지구 내 들어서는 은평스카이뷰자이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지역이다. 현재 분양가는 미확정이며, 향후 은평구 심의를 거쳐 분양가가 최종 확정될 전망이다. 최근 인근에서 분양한 신영의 ‘은평 지웰 테라스’가 3.3㎡당 분양가가 평균 1485만원이었던 것을 감안할 때 이와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김범건 은평스카이뷰자이 분양소장은 “올해 입주 10년차를 맞은 인근 힐스테이트 아파트 84㎡의 경우 최근 5억2500~5억6000만원선에서 거래되고 있다”며,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만큼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은평 뉴타운 아파트 시세(사진=이코노믹리뷰 김하수 기자)

◇단지 설계 특징

은평스카이뷰자이는 은평뉴타운 내 최고층 아파트로 지어진다. 기존 은평뉴타운 내 단지들이 10~15층 내외의 중층단지로 구성된 것과 달리 이 단지는 최고 33층 높이로 지어져 향후 은평뉴타운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건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은평뉴타운 내 지어지는 첫 자이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GS건설은 그동안 전국에서 고객들의 반응이 좋았던 자이 아파트 평면설계들을 모두 집약해 이곳에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내부 구조는 4베이, 판상형 구조로 통풍 및 채광에 유리하도록 설계되며, LED조명, 태양광시스템 등 다양한 에너지 절감 시스템도 도입된다.

특히 GS건설은 은평스카이뷰자이 저층부를 자연과 사람이 만나 새로운 문화를 만들 수 있는 생활문화편의 공간으로 조성해 앞서 공급한 마포 한강변 랜드마크 아파트인 ‘메세나폴리스’의 축소판 형식으로 짓는다는 계획이다.

은평스카이뷰자이 84A·B 주방, 거실(출처=GS건설)

◇교통 환경

은평스카이뷰자이는 은평뉴타운 내 아파트 중 지하선 3호선 구파발역과 가장 가까운 단지로, 지하철을 걸어서 1분 내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청, 광화문 등 도심 업무지역으로 20분대면 도달할 수 있다.

여기에 구파발역과 한 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연신내역은 일산~동탄 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개통 예정으로, 이를 통해 강남 및 수도권 도심지역으로의 접근성도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옆 조성되는 롯데몰 공사 현장. 올 하반기 완공 예정이다. (사진=이코노믹리뷰 김하수 기자)

◇주변 환경 및 개발 호재

쾌적한 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인근에 북한산 국립공원뿐 아니라 서오릉자연공원, 진관근린공원, 갈현근린공원 등 대형공원이 가깝고 인근에 흐르는 창릉천 수변공원의 이용도 편리하다.

다양한 개발 호재도 눈에 띈다. 구파발역 인근 연면적 16만㎡ 규모에 쇼핑몰, 대형마트, 영화관, 키즈파크 및 운동시설 등이 들어오는 롯데몰이 올해 말 완공될 예정이며, 800병상을 갖춘 서울 서북권 최대 규모인 가톨릭대 성모병원도 지난해 공사에 착수해 오는 2018년까지 완공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서울 각지에 흩어져 있는 소방학교, 특수구조단 및 소방재난본부 등을 한 곳에 모으는 소방행정타운도 2018년 6월부터 단계적으로 준공돼 오는 2020년 완공 계획이다.

은평구 최대 종합병원인 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 공사 현장(사진=이코노믹리뷰 김하수 기자)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에서 도보 500미터 내에 구립진관어린이집, 은진초, 신도고 등의 교육시설이 가까워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서울은진초등학교(사진=이코노믹리뷰 김하수 기자)

◇커뮤니티시설

커뮤니티시설은 2층에 자이안센터가 마련되며, 아이들의 감성발달을 고려한 큐브 정글짐 테마형 놀이공간인 ‘자이펀그라운드’와 하천 경관을 조망하며 입주민들이 산책과 담소를 나눌 수 있는 ‘하늘정원’, 경로당 등이 조성된다. 단지를 방문하는 손님들을 위한 숙박시설인 게스트하우스(3실)도 마련된다.

김범건 은평스카이뷰 분양소장(GS건설)은 “은평뉴타운 내 첫 ‘자이’ 브랜드 아파트라는 희소성과 분양가 역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될 예정이어서 분양 전부터 지역 내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다양한 개발 호재들과 지역 내 최고층 아파트로 시공돼 은평뉴타운의 랜드마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실제 청약에서도 좋은 결과를 보일 것으로 자신한다“고 덧붙였다.

은평스카이뷰자이 견본주택은 서울 은평구 진관동 88-13번지에 마련되며 오는 18일 개관 예정이다. 입주는 2019년 1월이다.

은평스카이뷰자이 모델하우스 전경. 18일 오픈을 위한 공사가 한창이다.(사진=이코노믹리뷰 김하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