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GS건설

국내 대표 건설사 3곳(GS건설, 포스코건설, 현대건설)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일산의 GTX킨텍스역(계획) 일대에 공급하는 2208가구 규모의 초대형 단지명이 ‘킨텍스 원시티’로 최종 결정됐다.

3일 GS건설 컨소시엄에 따르면, 일산의 랜드마크인 킨텍스의 높은 인지도를 활용하기 위해 그동안 ‘킨텍스역 원시티’라는 가칭의 단지명을 사용해 오다 최근 킨텍스 측과 브랜드사용에 대한 합의서 체결을 완료하고, 본격 분양마케팅에 돌입했다.

킨텍스 측에서는 당초 개인 사유물인 아파트에 공공시설의 명칭을 붙이는 것이 적절치 않다는 반대 의견도 있었으나, 아파트가 최고 49층에 달하고 단지 규모도 2000가구가 넘어 일산의 랜드마크 단지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돼, 사용을 허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류월드 사업은 3개사 컨소시엄 사업으로 진행해 ‘자이’, ‘힐스테이트’, ‘더샵’ 같은 개별회사 브랜드 사용이 어려워, 그 동안 다양한 신규 브랜드를 검토해오다, 분양을 한 달여 남기고 ‘킨텍스 원시티’가 경쟁 후보 안을 제치고, 최종 단지명으로 결정됐다.

‘킨텍스 원시티’라는 단지명은 킨텍스 인근에 위치한 지리적 장점을 표현하는 ‘킨텍스’에 ‘1st건설사’ +‘1km 반경 안에 다 갖춰진 생활 인프라’ + ‘No1. 조망권(한강+호수공원)’ + ‘Only 1 공간특화’가 ‘All in One’이라는 의미를 담은 ‘원시티’를 합쳐 만들어졌다고 GS건설 측은 설명했다.

한편, ‘킨텍스 원시티’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고양관광문화단지(한류월드) 도시개발구역 M1,2,3블록에 지하3층~지상49층, 15개동 전용면적 84~142㎡ 총 2,208가구 규모로 들어서며, 오는 3월말 모델하우스 오픈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