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타는 변액연금보험 (출처: 알리안츠생명)

■ 핫&뉴 알리안츠생명, 바로타는 변액연금보험출시

알리안츠생명은 25일 고객들이 보험료 납입 다음 달부터 확정자금을 수령할 수 있는 '알리안츠바로타는변액연금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의 최대 특징은 성장자산펀드 편입비율을 최대 80%까지 확대해 높은 투자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점이다. 또한 고객이 은퇴 시점부터 국민연금 수령 전까지 소득 공백 기간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점이다.

바로타는변액연금은 고객이 지정한 기간(10년, 15년, 20년) 동안 펀드수익률에 상관없이 일시납 보험료의 60%에 해당하는 확정자금을 월 혹은 연 단위로 분할해 지급한다.

혹 펀드수익률이 좋지 않더라도 확정자금 지급기간 이후 일시납 보험료의 40%에 해당하는 금액을 최저적립금으로 보증한다. 만약 확정자금 지급기간 중 펀드수익률이 좋아져 평가시점에서 적립금이 보험료의 90%를 초과할 경우 보험료의 50%까지 보증해준다.

이 상품은 특히 다른 변액보험이 매년 0.3~0.8%씩 떼어가는 최저사망보증수수료와 최저적립금보증수수료를 면제했다.

수수료 없이 최저적립금을 보증할 수 있는 이유는 2012년 특허를 획득한 금융자산 운용방법 '데일리 오토 리밸런싱(자동재배분)' 기능 덕분이다. 이 기능은 고객별 생애주기와 매일 시장상황에 따라 주식과 채권의 투자 비중을 최적으로 조정해주는 역할을 한다.

상품의 보장기능도 다양하다. 연금을 받기 전 사망할 경우 일시납 보험료의 10%와 사망시점 계약자적립금을 합한 금액을 사망보험금으로 받을 수 있다. 특약을 통해 재해사고,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말기신부전증 등에 대한 보장 기능도 있다. 주계약 기본보험료는 5000만 원부터이며 2억 원을 초과하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스마트폰 기반의 ‘폰OTP인증’ 서비스 출시

신한카드는 24일 온라인 및 모바일의 전자상거래에서 공인인증서나 ARS 인증을 대체할 수 있는 ‘폰OTP인증’ 서비스를 출시했다. 폰OTP인증’ 서비스는 스마트폰의 CPU에 해당하는 AP내 보안영역인 트러스트 존에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를 설치하여 거래 및 본인인증이 가능한 신규 인증수단이다. 즉, 스마트폰 內에 일회용 비밀번호(OTP) 생성기를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으로 탑재했다.트러스트존은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등의 불법적인 접근이 불가능한 보안영역으로 해커의 침입에 의한 정보 탈취, 임의변경 사고를 안전하게 막아준다.

현대증권, 고객 수익 최우선 'ISA전용상품' 출시

현대증권은 국민의 재산형성을 위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취지대로고객 수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ISA 전용상품을 출시했다. 특히 차별화가 가능한 파생결합증권과 특판 환매조건부채권(RP)으로 타 금융회사와 차별화 했다.우선 연 5.0%(세전) 특판 RP를 상담예약이벤트에 신청한 후 ISA에 가입한 고객에게 매수기회를 제공한다. 이 특판 RP 만기는 90일이며, 1인당 500만원 한도로 가입할 수 있다. 일반RP 수익률은 약 1.4% 수준이다.또한 9대1의 인기상품 ‘K-FI 글로벌시리즈’를 ISA 가입고객 대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