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이코노믹리뷰

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춘(立春)이 꽤 지났지만 아직까지는 쌀쌀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 그러나 ‘패션 분야는 한 계절 앞서간다’는 말처럼, 백화점 내 패션관은 이미 봄옷들로 새단장을 마쳤다.

23일 패션 업계에 따르면 올해 봄에는 베이직한 디자인이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지난해에 이어 데님과 70년대를 상징하는 복고 스타일이 강세를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만난 주부 김연희(41세) 씨는 “올해 봄옷은 베이직한 느낌의 색상과 디자인이 눈에 띈다”면서 “그러면서도 봄을 알리는 톡톡튀는 색감의 트렌치코트나 과감한 레드와 핑크 색상의 슈즈도 보이는 등 소비 욕구를 불러오는 아이템이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 출처: 이코노믹리뷰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봄에는 튀는 아이템보다는 베이직한 디자인이 선호되든 경향이 지속되는 가운데, ‘코트형 가디건’이 유행할 전망이다. ‘코트형 가디건’은 코트보다는 얇지만 가디건 보다는 기장이 길어 꽃샘추위가 잦은 봄에 많이 활용되는 아이템이다.

특히, 엘리뇨 등의 기후변화가 심한 최근 날씨에 ‘코트형 가디건’은 간절기 아이템으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트렌치 코트’의 경우는 매년 유행하는 아이템으로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사랑받을 것으로 보여진다. 컬러로는 작년과 더불어 파스텔톤의 컬러가 유행할 것으로, 특히 연한 핑크색 계열의 컬러가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롯데백화점 강성희 여성패션 바이어는 “올해 봄에는 코트보다 얇고 가디건 보다는 기장이 긴 코트형 가디건이 유행할 것”이라며 “본격적인 봄시즌에 대비해 관련 상품행사와 프로모션을 기획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출처: 이코노믹리뷰

한섬이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잡화 브랜드 ‘덱케’는 여성용 클러치백을 선보였다. 독일어로 피부 또는 가죽이라는 뜻의 덱케(Decke)는 가죽 본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동시에 감각적인 디자인을 다양하게 선보여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시즌 신상품들은 현대백화점 등 주요 백화점 매장과 한섬의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뉴비트클러치 백’은 지난 시즌 큰 인기를 끌었던 뉴비트 시리즈의 후속 아이템으로 특수한 조직감과 가벼운 무게로 유니크한 소재가 장점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탈부착이 가능한 체인 스트랩이 있어 숄더백 등 다양한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한 ‘데일리백’으로 손색이 없는 상품이다. ‘레이디버그 스터드 락’ 장식으로 자유로우면서도 세련된 멋까지 연출했다. 덱케의 ‘뉴비트클러치 백’은 크롬과 블랙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현대백화점 박정수 여성패션팀 바이어는 "컨템포러리 잡화 및 의류의 인기 지속과 함께 플라워 프린팅(꽃무늬) 사용과 데님(진)과 복고(70년대 회귀)가 강세를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출처: 유니클로

유니클로(UNIQLO)는 올해 봄 트렌드 아이템으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와이드 & 조거 팬츠(Wide & Jogger Pants)’ 라인을 선보였다. 이 라인은 자연스럽고 세련된 ‘컨템포러리(Contemporary)’ 룩 연출에 안성맞춤이며, 캐주얼룩부터 오피스룩까지 다양한 일상에서 스타일링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다.

‘와이드 팬츠’, ‘가우초 팬츠’와 ‘조거 팬츠’로 구성됐으며, 와이드 팬츠와 가우초 팬츠의 경우 기장과 품에 따라 구별된다. 조거 팬츠는 밑위가 넉넉하면서 발목 라인은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아울러 팬츠 스타일링에서 가장 돋보이는 아이템 중 하나는 데님 소재로 만든 여성용 ‘와이드 팬츠’로, 베레모와 트렌치 코트를 함께 착용하면 모던한 프레피룩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올해 새롭게 출시된 여성용 ‘드레이프 와이드 크롭 팬츠’는 부드러운 실루엣이 트렌디한 느낌을 강조하며, V넥 스웨터 또는 스웨트 풀오버와 함께 매치하면 여성스러운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또, 운동할 때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세련되게 즐길 수 있는 ‘애슬레저(Athleisure)’ 스타일이 뜨거운 인기를 누리면서 스포티한 느낌이 두드러진 조거 팬츠가 올해 남녀 모두를 위한 ‘잇 아이템’으로 부상했다.

특히, 남성용 조거 팬츠는 데님을 비롯해 코튼, 고급스러운 울라이크 소재로도 출시돼 비즈니스 캐주얼룩을 즐기기 좋다. 여성용 ‘드라이 스트레치 조거 팬츠’ 역시 봄 시즌 인기 아이템인 트렌치 코트와 착용하면 시크한 오피스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 출처: 롯데백화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