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전 아이파크 평택(출처=현대산업개발)

◆현대산업개발 ‘비전 아이파크 평택’

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평택시 내 최초의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 ‘비전 아이파크 평택’을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용죽지구 A1-1블록에 들어서며, 지하1층, 지상 27층 7개동 585가구로 구성된다. 전용 면적 △ 75㎡ 198가구 △ 84㎡A 231가구 △ 84㎡B 76가구 △ 103㎡ 80가구로 이뤄졌다.

비전 아이파크 평택이 입지한 용죽지구는 대형 브랜드 단지가 속속 들어서고 있는 신주거지역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비전 아이파크 평택은 4개의 공원과 인접해 있어 용죽지구 내에서도 가장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췄다. 단지 북측으로 배다리저수지를 품은 24만여㎡ 규모의 배다리 생태공원이 마주해 있어 산책이나 조깅 등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단지 서측과 남측으로도 3개의 근린공원이 계획돼 있어 풍부한 녹지공간을 누릴 수 있다.

평택시청, 뉴코아아울렛 등 비전동의 구도심 인프라를 비롯해 이마트(예정) 등 소사벌 택지개발지구의 인프라 모두 이용이 편리하며, 단지 인근에 백화점, 영화관, 테마파크 등이 포함된 신세계 복합쇼핑몰도 비전 아이파크 평택 입주 전인 2017년 내에 들어설 계획이다.

▲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파크(출처=롯데건설)

◆롯데건설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파크’

롯데건설이 다음달 경기도 의정부 호원동 일대에 총 1850가구의 매머드급 대단지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17개 동으로 구성됐으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59·84㎡ 두 가지 면적으로 구성됐다.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파크는 공원부지 내 들어서는 진정한 ‘숲 속의 공원아파트’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도시계획시설로 지정된 땅 일부를 공원으로 조성한 뒤 지방자치단체에 기부채납하고 나머지 부지에 아파트를 짓는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 방식으로 공급되는 첫 아파트로, 주거환경이 쾌적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직동근린공원은 총 86만4955㎡의 규모이며 이번 사업에서는 그동안 개발되지 못했던 42만7617㎡의 면적이 새롭게 조성된다. 이곳은 청파원, 피크닉, 칸타빌레 등 다양한 테마공원으로 재탄생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완공시 서울 여의도공원(약 23만㎡)의 3배가 넘는 규모로 의정부 시민의 쉼터는 물론 수도권 북부를 대표하는 공원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라며, “롯데캐슬 입주민들은 단지 안에서 대규모 공원 프리미엄을 그대로 누릴 수 있게 된다”고 전했다.

▲ 전주 에코더샵 2차(출처=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 ‘에코시티 더샵 2차’

포스코건설이 다음달 친환경 생태도시인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 일대에 ‘에코시티 더샵 2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 면적 84~117㎡, 총 702가구로 구성되며, 지난해 최고 138대 1의 청약경쟁률로 조기에 분양을 마친 ‘에코시티 더샵 1차’와 함께 총 1426가구 규모의 더샵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에코시티 더샵 2차는 에코시티 내에서도 입지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지는 에코시티 중앙에 위치한 세병호수와 중앙호수공원이 인접해 공원을 내 집 앞 정원처럼 누릴 수 있고, 일부 동에서는 호수 조망도 가능하다. 또 단지 주변으로 백석 저수지와 천마산, 건지산 등도 위치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어린 자녀와 부모들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눈에 띈다. 어린이들을 위한 더샵 키즈풀, 물놀이장에서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을 편히 앉아 돌볼 수 있는 더샵 맘스 파고라, 수확의 기쁨을 통해 교육적 효과와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는 더샵 팜가든,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캠핑장 등이 조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