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시티자이(출처=GS건설)

GS건설 ‘천안시티자이’

GS건설이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성성지구 A1블록에 ‘천안시티자이’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39층, 12개동, 전용 면적 59~84㎡로 구성되며 1646가구 중 1624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전 세대가 85㎡ 이하인 중소형 대단지로 구성되는 만큼 어린 자녀를 동반한 젊은 수요층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천안시티자이에는 ‘명품 교육단지’라는 콘셉트에 맞게 SDA삼육어학원을 비롯한 영어도서관, 영어특화 어린이집 등이 들어선다. 이를 위해 GS건설은 국내 정상급 외국어 전문 교육업체인 SDA삼육어학원과 제휴를 맺고 천안시티자이 근린생활시설 내에 학원을 입점시킬 예정이다. SDA삼육어학원에서는 부대복리시설에 영어리딩프로그램 및 영어도서관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특히 천안지역 내 최초로 영어특화 프로그램이 가미된 보육시설(어린이집)도 들어설 계획이다.

GS건설 관계자는 “천안시는 삼성SDI를 비롯해 다수의 대기업 계열사들이 많아 소득 수준이 높고, 30~40대 학부모들 비중이 높은 젊은 도시”라며, ”자녀들의 교육에 관심이 높은 수요자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 특화 프로그램을 유치했다”고 설명했다.

▲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출처=대우건설)

대우건설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

대우건설은 다음 달 단지 앞에 바로 초·중·고가 바로 위치한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 아파트를 분양한다.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역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16개동, 총 1690가구 규모로 구성되며, 특히 84㎡ 이하가 전체 가구의 92%를 차지해 어린 자녀를 둔 30~40대가 살기 적합하다.

호곡초, 호곡중학교, 일산동고교 등이 단지 바로 앞에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고, 일산 유명 학원가의 셔틀버스도 단지까지 운영돼 이용이 편리하다. 자녀 안전을 위한 ‘스마트 도어 카메라’도 설치된다. 이를 통해 세대 현관 앞에 거동이 수상한 사람이 일정거리로 접근하면 센서 감지를 통해 자동으로 촬영, 홈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여기에 단지 내에 황룡산과 이어지는 산책로가 조성되고, 탄현근린공원, 일산 호수공원, 운정 호수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특히 30~40대 젊은 층의 주거비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저렴한 분양가도 이 단지의 강점이다.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900만원대로, 인근 신도시 전세값 가격 수준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 래미안 구의 파크스위트(출처=삼성물산)

삼성물산 ‘래미안 구의 파크스위트’

삼성물산은 이달 중 서울 광진구 구의1구역 단독주택 재건축을 통해 ‘래미안 구의 파크스위트’를 분양한다. 지하 3층, 지상 10~23층 12개 동 전용 면적 59~145㎡ 총 854가구 규모이며, 이중 조합원 분을 제외한 502가구가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래미안 구의 파크스위트는 단지 주변으로 교육, 편의시설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단지 바로 앞 광진초가 있는 것을 비롯해 경복초, 광장중, 동대부속여중·고, 광남고 등이 반경 1㎞ 이내에 위치해 있고, 단지 남쪽 도로변으로 학원가가 발달돼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여기에 동서울터미널, 강변테크노마트, 스타시티몰, 롯데백화점(스타시티점), 이마트(자양점), 롯데마트(강변점) 등의 풍부한 생활편의시설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며, 59만여㎡ 규모를 자랑하는 어린이대공원과 구의야구공원, 아차산배수지 체육공원, 아차산생태공원, 아차산 등의 녹지 및 체육시설이 단지 인근에 있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단지 주변으로 교통, 교육, 편의, 공원 등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도심 및 강남권 업무지역으로 접근성도 뛰어나 실수요 측면에서 불편함이 없는 단지”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