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생명보험, 무배당KB행복+자녀사랑보험 출시

KB생명보험은 태아부터 가입이 가능한 무배당 KB행복+자녀사랑보험을 출시했다.이 상품은 각종 재해와 질병으로부터 자녀를 든든하게 지킬 수 있으며 입원에 대한 보장을 강화했다. 또한, 만기환급형의 경우 필요시 연금재원으로도 전환해 자녀의 노후까지 활용 가능하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1종 표준형과 2종 입원플러스형으로 나누어져 있다.1종 표준형의 경우, 주계약 가입만으로도 암, 5대장기이식수술, 조혈모세포이식술, 말기신부전증진단, 재해장해, 골절 등을 폭넓게 보장한다.실손의료비, 암치료, 안과질환, 치아, 수술 등 에 대한 특약이 있으며, 특히, ‘첫날부터입원특약’은 입원 첫날부터 보험금을 지급하여, 갑작스런 입원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2종 입원플러스형의 경우, 암진단, 교통재해 및 일반재해 장해, 입원을 보장한다. 특히, 입원의 경우, 첫날부터 입원급여금 보장으로 입원에 대한 대비를 한층 더 강화했다.

가입연령은 태아를 포함하여 0~20세이며, 최대 100세까지 보장이 가능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1종은 KB생명보험 전속설계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고, 2종의 경우, 홈쇼핑 및 텔레마케팅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 롯데카드, ‘롯데렌터카 AUTO카드’ 출시

롯데카드는 롯데렌탈과 손잡고 장,단기 렌터카 대여료뿐만 아니라 주유, 하이패스, 대리운전, 교통, 보험, 쇼핑, 골프 등 운전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업종까지 모두 할인해 주는 '롯데렌터카 AUTO 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단기렌터카 대여료를 전월 실적/횟수에 관계없이 상시 50% 현장 할인해주며, 장기렌터카 대여료를 자동이체 신청하면 매월 3천원씩 할인해 준다. 특히 주유, 하이패스, 대리운전, 교통, 보험, 쇼핑, 골프 등 운전자들의 지출이 많은 업종에서 높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롯데렌터카 AUTO 카드'의 가장 큰 강점이다.

전국 모든 주유소(LPG 포함) 리터당 60원 청구할인, 하이패스 이용요금 출·퇴근시간 30% 할인(그 외 시간 20% 할인), 롯데카드 안내 ARS 번호(1600-5533)를 통한 대리운전 이용요금 10% 할인, 버스·지하철·택시 요금 10% 할인 등 파격적인 할인 서비스를 담았다. 또한, 롯데마트 10% 할인(월 2회, 건당 5천원 할인 한도), 전국 골프장 그린피 10% 할인(월 1회, 연5회, 건당 2만원 한도) 혜택도 제공한다.

해당 업종의 할인한도는 지난달 이용금액의 5%로, 할인한도의 상한선은 없다. 전월 100만원의 신판 이용실적이 있으면 당월 5만원까지 해당 업종에서 할인이 가능하다. 혜택을 받기 위한 전월 최소 이용금액은 30만원이다.

더불어 자동차 보험료 할인 서비스도 탑재하였다. 롯데손해보험, 더케이 손해보험(에듀카), 동부화재, AXA다이렉트, 에르고다음 다이렉트에서 자동차 보험료 30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청구 할인(초년도는 1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청구 할인 제공)을 매년 1회 제공한다. 또한, 오토오아시스에서 연간 1회 엔진오일 교체 시 2만5천원 현장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 우리은행, ‘우리사랑플러스 패키지’ 출시

우리은행은 고금리 혜택을 누리는 동시에 생활 속에서 기부할 수 있는 ‘우리사랑플러스 패키지’를 출시했다.이 상품은 최고 연 3.65%의 고금리 혜택과 0.5%의 특별우대금리를 고객 이름으로 기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우리사랑플러스 통장’은 100만원 이하의 잔액에 대해 연 0.5%p의 우대금리를 고객명의로 기부한다. 기부실적이 있는 경우 은행거래수수료가 면제되는 입출식 통장이다.적금’은 1년제 정기적금으로 은행거래 실적에 따라 최고 연 3.65%의 금리를 제공하고 이 중 연 0.5%p 이자는 만기에 고객 이름으로 기부된다.

■ 교보라이프플래닛,보험설계 서비스‘나의 리얼플래너’ 출시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온라인 보험설계 서비스 '나의 리얼플래너'를 출시했다.'나의 리얼플래너'는 홈페이지에서 나이, 성별, 생활습관, 예상 은퇴시기 등을 질문해 고객 상황에 알맞은 상품을 설계한다. 나의 리얼 플래너에서 추천상품 정보와 가입 시 책정 보험료까지 즉시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이 설계 조건도 바꿀 수 있다. 설계 결과대로 바로 가입을 하거나 내 설계함에 임시 저장도 가능하다.나의 리얼 플래너는 성별에 따른 기대수명, 은퇴시기에 따른 노후자금 등 각종 보험·금융 상식과 혜택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