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이슈&토픽
새만금 유기농 꾸지뽕 농업법인, 꾸지뽕 농장조성 현장체험 학습장 열어

유기농꾸지뽕진액과 유기농꾸지뽕 진액골드를 생산하여 직접 판매 하고 있는 새만금 유기농 꾸지뽕 농업법인에서 현장체험 학습장을 운영한다.

새만금 유기농 꾸지뽕 농업법인은 국내 유기가공식품인증을 받은 몇 안되는 업체 중 하나이다. 이 법인의 이정모 대표는 육군대령 예편 후 귀농 8년간 쌓인 노하우와 자신의 시행착오를 토대로 현장체험 학습장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한다.

현재 김제시청 등에서 귀농인 또는 예비 귀농인 대상 우수귀농 사례를 강의하면서 귀농인들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는 이대표는 자신의 귀농초기 꾸지뽕식재 및 재배관리등의 지식을 다른 농장에 가서 구하면서 벽에 부딪치곤 했다고 하는데, 동반자가 아닌 경쟁자로 여긴 타 농장들이 지식의 전수를 꺼릴 때면 막막한 감정에 고민도 많았다고 한다. 이때 겪었던 여러 가지 어려움과 현재 강의를 하면서 느낀 귀농인의 고충을 정리하여 현장교육을 실시할 결심을 하게 되었다.

이대표가 느낀 귀농자들의 초기 어려움으로는 ①귀농을 계획하는 과정에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자신이 없고 혼란스러운 사람, ②귀농 초기단계로 소득창출에 애로를 느끼는 사람, ③꾸지뽕나무에 관심이 많으나 꾸지뽕 효능이나 효과. 그리고 구지뽕 농장조성을 어떻게 해야 할까 자신이 없는 사람, ④귀농을 하고 싶으나 시행착오 등이 두려워 멘토가 필요한 사람, ⑤현재 농장을 경영하면서 수종변경을 고민하는 사람, ⑥정년퇴직 후 정년 없는 일자리와 사랑나눔을 계획하는 사람, ⑦귀농에 대한 이론교육이 아닌 체험교육을 원하는 사람, ⑧소규모 농지가 있거나 또는 연로하신 부모님의 농사일을 덜어 드리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사람 등이었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봄에 6차례, 가을에 4차례 연간 총 10차례에 걸쳐 현장체험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내용은 ①가시없는 꾸지뽕 접목묘 식재방법, ②식재후 재배관리방법, ③제품생산, ④판매 마케팅등 전분야에 걸쳐 강의 및 자유토론으로 진행 된다.

이정모 대표는 무엇보다도 귀농인이나 예비귀농인중 꾸지뽕 농장조성을 하고자 하는 사람을 경쟁자가 아닌 동반자라고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들이 시행착오 없이 단기간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것이 다 함께 성공할 수 있는 요소라고 한다.

교육은 500평 규모의 교육장에서 2월20일부터 진행하며, 차수별 선착순 10명으로 제한 하는데 교육 희망자는 010-3454-8666번에서 상담 후 접수 중이다. 한편 새만금유기농꾸지뽕 농장의 일상과 꾸지뽕관련 정보는 http://blog.naver.com/she4488 에서 볼 수 있다.

박상민 기자  |  benhur@econovill.com  |  승인 2016.02.12  10:31:23
박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