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명 :  VEON@Hair Experience

►기업 : Gamurai (싱가포르)

 

▲ 가상 헤어스타일 체험 프로그램 ‘VEON@Hair Experience’. 사진=KOTRA

미용실에서 스타일링을 주문할 때 가장 큰 고민은 ‘과연 내가 원하는 스타일대로 머리 모양이 잘 나올 수 있을까’일 것이다, 그렇다면 머리를 자르기 전에 미리 스타일을 확인 할 수 있다면 어떨까?

싱가포르 기업 Gamurai는 미용 고객의 얼굴 형태에 맞게 사전에 헤어스타일을 점검해 보는 프로그램인 VEON@Hair Experience를 공개했다. 이 프로그램은 3D 기술을 활용한 미래형 미용사업 아이템이다. 머지않은 미래에 사람들이 본인의 3D 아바타를 갖게 될 거라는 발상에서 시작해 가상 헤어스타일 체험에 적용됐다.

싱가포르 과학진흥원(A*STAR)에서 라이센스 권한을 가지고 있는 3D 모델링 기술이 활용돼 고객의 얼굴 사진을 찍으면 3D로 구현되고 여기에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적용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 제조사인 Neeuro는 이 기술로 ‘싱가포르 정보통신 기술 연합회(Singapore Infocomm Technology Federation) 2015 Award’에서 최고 혁신상인 ‘Best Innovative Research & Development’ 부문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자료 출처] KOTRA globalwindow(해외시장정보포털) www.globalwindow.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