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핫&뉴 신용보증기금, ‘부산·경남은행 협약 보험 ’출시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은 중소기업 지원강화를 위해 5일 부산은행 및 경남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부산은행·경남은행 협약보험’을 출시한다.

이번 협약보험은 신보가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에서 추천하는 중소기업에 대해 매출채권보험을 적극 지원하고 보험료도 10% 할인한다. 또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매출채권보험에 가입한 중소기업이 기업자금대출 이용 시 은행 내규에 따라 금리를 우대하기로 했다.

매출채권보험은 중소기업이 거래처에 외상판매하고, 외상대금을 회수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손실금을 신보가 보장해주는 공적보험제도이다. 보험에 가입한 중소기업은 거래처가 부도나도 신보가 보험금을 지급해주기 때문에 연쇄부도확률이 낮아진다.

심현구 신보 신용보험부장은 “최근 중국 경기둔화 심화, 내수경기 부진 등 대내·외 악재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힘이 되고자 이번 협약보험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부산·울산·경남지역 중소기업들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보험 이용과 자금 확보가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매출채권보험 가입은 신보 10개 신용보험센터 및 106개 영업점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상담문의는 콜센터(1588-6565)에서 가능하다.

신한카드, '후불하이패스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4일 고속도로 통행료 결제용으로 사용되는 '후불하이패스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연회비2000원,유효기간을 10년으로 늘려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사용액의 0.1%를 마이신한포인트로도 적립해 준다. 도로공사가 제공하는 출퇴근 시간대 통행료 20% 할인은 기본이다. 2월말까지 고객을 대상 하얏트 숙박권(1명), CGV 영화예매권(20명), 통행료 사용금액 10% 캐시백(2천 명, 인당 5천원 한도)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금융투자, ‘하나 글로벌코어알파 랩’ 추천

하나금융투자가 한정된 지역에 투자하는 기존 상품과는 달리 해외 자문사를 활용해 글로벌 기업을 발굴하여 투자하는 전략을 추구하는 ‘하나 글로벌코어알파랩’을 전략상품으로 추천했다.‘하나 글로벌코어알파랩’은 선진국을 중심으로 성장주를 발굴하여 압축 포트폴리오로 투자하는 상품으로 일본, 유럽의 비중이 높다. 최근 미국의 금리인상과 중국이 경기침체로 조정국면에 있어 현 시점에 특화된 국가배분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판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