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명 : mamaRoo

►기업 : Thorley Industries LLC. (미국)

 

▲ 로봇 아기요람 'mamaRoo'. 사진=KOTRA

기존 요람 제품에 로봇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개념의 요람이다.

현재 시판중인 요람들은 그네처럼 앞뒤로만 흔들리지만 이 제품은 아이를 안고 있는 부모의 움직임을 분석해 다양한 패턴의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0~1세(돌 이전) 영아를 대상으로 한 요람 제품으로, 다양한 스윙(움직임)이 가능해, 엄마 품에 안긴 듯한 편안함을 제공하며, 내장된 소리와 휴대전화 연결로 음성과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소비자들로부터 로봇(robotic) 기술과 기능에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MP3를 연결해 노래를 들려주는 기능과 제품 상단에 설치된 탈부착 가능한 장난감 모빌 또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반면, 가격 부담과 기타 개선 사항은 해결해야 될 것으로 보인다. 공식 사이트 판매가 기준으로 239.99 달러인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의견이 많으며, 안전벨트를 매는 방식과 너무 얇은 좌석 쿠션은 보완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다.

특히 어린아이가 어느 정도 자라면 사용할 수 없다는 점도 단점으로 꼽힌다. 몸무게가 약 25파운드(11.3kg) 이상인 아이, 도움 없이 스스로 앉을 수 있는 아이, 요람 밖으로 혼자 나올 수 있는 아이들은 사용할 수 없다는 한계가 있다.

[자료 출처] KOTRA globalwindow(해외시장정보포털) www.globalwindow.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