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보LTC종신보험(교보생명 제공)

<상품특징>

L = Long life / 노후에 연금전환이 가능하다

I = ILLness / 장기간 간병보장(장기간병 진단보험금, 장기간병연금)을 지원하고

F = Family / 가족생활보장 (남은 유가족을 위한 생활자금)을 지원하며

E = Economical / 편리한 자금활용(중도인츨, 추가납입)을 할 수 있다

 

교보LTC종신보험은 장기간병을 보장하는 종신보험장기간병상태(중증치매상태 및 일상생활장해상태)로 진단확정 되었을 경우에는 장기간병진단보험금과 장기간병연금을, 사망하였을 경우에는 사망보험금을 지급한다.

(장기간병상태로 진단확정 후 사망하였을 경우에는 기본보험금의 20%를 사망보험금으로 지급)

또한 CI두번보장과 보험료 납입면제특약을 가입할 경우 CI를 두 번 보장하며, CI가 발생하면 주계약 및 가입 당시 부가된 특약(주계약과 피보험자 및 납입기간이 동일한 특약에 한하며, 갱신형은 제외)의 보험료 납입을 면제한다.

[두번보장CI특약(갱신형)Ⅳ, 교보CI납입면제특약을 가입할 경우]다만, 두번째 중대한 암은 첫번째 중대한 암과 다른 기관이고, 첫번째 중대한 암의 진단 확정일부터 1년(12개월) 경과 이후에 보장 가능하다.

연금전환 경제활동기에는 사망보장을 받다가 은퇴 후에는 연금으로 전환하여 노후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

온 가족 통합보장배우자 및 자녀특약을 통해서는 온 가족이 한 건으로 보장받을 수 있으며, 가입 후 고객님의 니즈에 따라 특약 중도부가도 가능하다.(중도부가는 신청 시점의 중도부가가능 특약에 한한다)

편리한 자금 활용여윳돈은 추가납입, 필요한 자금마련은 중도인출로 자금을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중도인출 수수료는 인출금액의 0.2%와 2000원 중 적은 금액(다만, 연 4회 수수료 면제)으로 한다.

추가납입을 하는 경우에는 소정의 계약관리비용(기타 비용)이 공제된다.

보험료할인 주계약 1억원 이상을 가입하신 분에게는 최저 2.5%~최대 5%까지 보험료를 할인 제공한다.

(자동이체 할인 포함, 자동이체 할인 2회차부터 적용)

<상품안내>

보험종류 : 표준체, 건강체

보험기간 : 주계약 = 종신

특 약 = 년만기->5, 10, 15, 20년 만기 / 세만기-> 55, 60, 70, 80세 만기

*교보CI보장특약, 2대질병진단특약 및 CI보장특약은 100세 만기(교보 배우자CI 보장 특약은 종신 선택)

갱신형특약 : 3년 만기 갱신형(다만, 교보실손의료비특약(갱신형)5는 1년 만기 갱신형)

*특약의 보험기간은 개별특약에 따라 차이가 있다.

납입기간 : 일시납 = 년만기->5, 7, 10, 15, 20, 30년납 / 세만기->55, 60, 65, 70, 80세납

갱신형특약 = 전기납

*각 특약의 납입기간은 개별특약에 따라 차이가 있다

납입주기 : 월납, 일시납

가입나이 : 만 15세~ 60세

*가입나이는 회사의 계약선택 규정이나 주계약 및 각 특약,보험기간,납입기간에 따라 차이가 있다.

<예금자보호대상 여부: 보호대상임>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또는 만기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않는다. (다만,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