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지도사, 미술 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등 아동교육 관련 관심 커져
연일 추워지는 날씨가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아픈 현실로 다가온다. 지방대 문과계열을 졸업한 A씨는 취업활동을 포기했다가 요즘 다시 공부를 시작했다. 조금이라도 스펙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인터넷 강의로 민간 자격증 강좌를 듣고 있다.

A씨처럼 인터넷 강좌를 들으며 새로운 분야의 직무능력을 키우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최근들어 여성들에게 취업에 유리한 유망 자격증, 돈 버는 자격증, 따기 쉬운 자격증, 취업 잘 되는 자격증, 전망 좋은 자격증 등 다양한 직업군과 관련된 자격증이 많은 민간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등 아동교육에 관련하여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인기있는 유망 자격증의 종류에는 이미지메이킹, 스피치지도사, 놀이미술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컨벤션기획자, 플로리스트, 베이비시터 등이 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인가 받은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는 교육비 전액 지원과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스펙을 쌓고 싶지만 교육비가 부담 돼 자격증을 취득하지 못했던 취업 준비생들에겐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총 22개의 교육과정 운영되고 있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과 함께 스타급 강사진들로 구성된 담당 교수진들의 강의를 만나볼 수 있어 높은 학업 성취도를 제공한다. 지금도 많은 취업이 필요한 많은 사람들이 자격증 취득을 위해 도전 하고 있다.

방과후지도자과정에는 ▲방과후지도사 ▲독서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영어동화구연지도사 ▲자기주도학습코칭 ▲아동요리지도사 ▲손유희지도사 ▲NIE지도사사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어, 심리상담과정에는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심리상담사 ▲부모교육지도사 등 총 4개의 교육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교양공예과정에는 ▲폼아트지도자 ▲북아트교육지도자 ▲색종이접기지도자 ▲풍선아트지도자 ▲클레이아트지도자 ▲종이접기지도자 ▲펠트공예지도자 ▲냅킨아트지도자 ▲POP디자인지도자 과정의 무료수강을 할 수 있다.

또한 취준생들에게 인기있는 보육교사 자격증, 주택관리사 자격증, 사회복지사 자격증, 공인중개사 자격증, 공인회계사 자격증, 등 산업인력관리공단 큐넷의 국가공인자격증과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외국어능력시험, 유통관리사 등 대한상공회의소 대표 유망 자격증 등과 아동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 고용노동부 국비지원과정인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직장인환급과정으로는 취득하기 어려운 자격증들은 민간자격증을 통해 이를 준비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강조했다.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는 100%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고 시험 응시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직장인과 주부, 노인, 학생 등 다양한 연령층이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고 모바일로도 학습 가능해 지루한 출∙퇴근 시간을 자기개발로 채우고 싶은 구직자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자격증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지만 자격증 취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무에 관련된 교육이나 경력을 쌓아 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우후죽순 범람하는 민간자격증의 시대에 민간자격증에 대한 주의사항도 점검하고 자격증 전반에 대해 제대로 알고 도전해야 한다.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의 홈페이지 (www.globalcyber.net) 에 회원 가입 시 추천인(쿠폰코드)에 ‘선물’을 입력하면 총 22개의 민간자격증과정에 대한 무료수강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