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선보이는 ‘건강해지는연금보험’은 다양한 질병 등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대비할 뿐만 아니라 건강한 생활을 위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건강관리 프로그램까지 제공하여 더 많은 고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혁신적인 보험서비스이다.

 <상품안내>

이 상품은 연금개시 전 보험기간 중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말기 간질환, 말기폐질환 등 6대 질병과 중대한 화상 및 부식, 중증치매상태, 일상생활 장해상태, 고도장해상태 등으로 진단확정시에는, 남은 납입기간 동안의 기본보험료를 회사가 대신 납입해주는 '보험료납입면제특약'을 탑재했다. 이에 따라 가입자가 목표하는 연금재원을 안정적으로 준비하거나 중도인출을 통해 치료비에 사용할 수 있다.

질병 발생 없이 연금 수령시기를 맞게되면 연금개시 후 보험기간 중 80세 전에 6대질병,4대수술 및 일상생활 장해상태 또는 고도장해상태로 진단 확정된 경우에는 '더블케어연금형'을 선택하여 기본연금의 두 배를 10년 동안 추가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은퇴 후 생활비와 의료비를 효과적이고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이 상품은 연금기능뿐만 아니라 질병의 예방과 진단, 치료와 간병 등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할인 프로그램도 갖췄다. 상품 가입 시 제공되는 ‘헬스케어 골드서비스’는 고객의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건강관리 서비스이다.

▲ 연금지급형태별 그래프(메트라이프 홈페이지 캡처)

고객 건강관리프로그램 골드서비스 중 ‘워킹 리워드(Walking Reward)’란 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보험업계에서 소개된 적 없는 새로운 건강증진법이다. 이 서비스는 전용 어플리케이션 또는 운동량 측정기기를 통해 측정된 가입자의 운동량을 측정하고 분석하며 단계별 목표를 달성할 경우 혜택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자연스럽게 걷는 습관이 생활화되고 노후건강 관리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게 된다.

한편  Anti-Aging은 특화 건강검진 예약대행 및 우대 프로그램으로 전국 종합병원 및 전문검진센터를 통해 중장년층의 특성을 고려하여 1:1상담을 실시하고 개인별 맞춤검진항목 컨설팅과 예약 대행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대 건강검진 서비스다.

1주일에 5만보, 한 달에 24만보, 6개월에 180 만보로 설정된 각 기간별 목표량을 달성하면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또한 상품 수령 대신 비영리단체를 통한 기부금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이 상품은 적립금액에 공시이율을 적용하여 연금을 지급하며, 계약 후 10년 이내는 연복리 2%, 10년 초과는 연복리 1%를 최저한도로 한다.

그 밖에도 ‘헬스케어 골드서비스’에는 대형병원 진료예약 및 명의안내, 건강검진 예약 대행, 전문의료진 실시간 의료상담, 간병도우미 안내, 상조 할인 서비스, 요양시설 및 요양사 안내, 건강정보 제공 등 다양한 전문 건강관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무배당 건강해지는연금보험'의 가입나이는 만 15세부터 60세까지이며, 연금지급형태는 더블케어연금형, 종신연금형, 상속연금형, 확정연금형 등이 있다.

▲ 연금지급형태별 그래프(메트라이프 홈페이지 캡처)

 < 특 징 >

1. 보험료 납입면제 특약 : 연금개시 전 보험기간 중 암과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말기간질환, 말기폐질환 등 6대 질병과 관상동맥우회술, 대동맥인조혈관치환수술, 심장판막수술, 장기이식수술 등 4대 수술 그리고 중대한 화상 및 부식, 중증치매상태, 일상생활 장해상태, 고도장해상태 등으로 진단확정 시, 남은 납입기간 동안의 기본보험료를 회사가 대신 납입해준다.

2. 더블케어연금(2배연금) 지급 : 연금개시 후 보험기간 중 80세 전에 6대질병, 4대수술, 중대한 화상 및 부식, 중증치매 상태,일상생활장해상태 및 고도장해상태로 진단 확정된 경우에더블케어연금으로 기본연금의 100%를 10년 동안 추가 지급한다.

3. 차별화된 헬스케어 서비스 : 선진화된 의료보장 서비스를 통해 전문 의료상담,의료기관 및요양시설 안내,예약등의 특별한 의료서비스 제공과 'Walking Reward와 Anti-Aging' 서비스를 통하여 건강한 노후를 준비하도록 돕는다.

4. 중도인출-추가납입 기능 : 중도인출과 추가납입 기능을 활용하여 자금을 원활하게 사용하고 적립금을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다.

5. 다양한 연금 지급형태 : 연금개시 시점에 더블케어연금형(90세 정기),종신연금형(개인연금형,부부연금형),확정연금형(기간선택형,금액선택형),상속연금형 등으로 선택의 폭이 넓다. 형태별 결합방식도 가능하다.